[소비자행동론] 인터넷 상거래를 위한 캐주얼웨어 브랜드인지도 및 이미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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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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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결론 및 제언
사례 : 오픈마켓 성공 사례 분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현대 사회에서 인터넷은 이제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다가오는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더 이상 상거래에서 인터넷은 새로운 공간이 아닌 당연한 과제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효율적인 대처 방안으로 인터넷은 빠질 수 없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공간에 기업은 자신의 영역을 진입시키고 살아남음으로서 성장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구조를 기본으로 대응해 나가야 한다. 뿐 만 아니라 인터넷은 단순한 시장의 구조가 아니라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는 속도에 대응하고 공급자와 소비자, 소비자와 소비자간의 상호작용이 계속되어야 유지 발전 될 수 있는 관계인 것이다.
인터넷 시장의 세계적인 규모는 98년 3,360억 달러에서 2003년 8조 1,100억 달러로 89% 성장할 전망을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의 인터넷 시장 규모는 99년 4100억원에서 2003년 3조 6000억2원 규모로 급성장 할 전망이다.(삼성경제연구소, 2001) 이렇게 최근 수년간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대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인터넷 비즈니스 또한 산업 전반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더욱이 인터넷은 더 이상 전반전인 산업에서 사업영역을 재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사업방식에서 적극적인 적응을 통한 전략이 불가피 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매일경제 (2000), '인터넷 의류 판매업체 엇갈린 운명,' 05.22.
삼성경제연구소 (2001), 2.
삼성디자인연구소,
송태의 (2000), 국내 섬유산업계 B2B 전자상거래 추진 현황, 전자상거래 연구조합, 7.
안광호 외 ,마케팅 원론
장동림, 김윤 (2000),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8(3), 360-373.
정혜주, 조규화 (1999), 패션산업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패션비지니스학회.
LG경제연구원 (2000)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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