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과 G마켓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Ⅰ. prologue

Part Ⅱ. Auction

1. 기업 정보

2. Web site 분석 및 비교

3. SWOT

Part Ⅲ. G-market

1. 기업 정보

2. Web site 분석 및 비교

3. SWOT

Part Ⅳ. Epilogue

본문내용
■ 국내 전자 상거래 시장 현황

지난 4월 통계청의 발표 자료에 의하면 『지난 2004년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 규모는 314조원이며, 전자상거래 조사를 처음 시작한 지난 2000년 57조5580억 원에 비해 5.5배 가량 늘어난 수치일 뿐 아니라, 이는 국내 전체 상거래 가운데 17.1%에 해당된다.』고 한다. 국내 전자상거래 거래량은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거래량 이며, 이는 전자상거래가 이미 국내의 주요상거래수단 가운데 하나로서 자리매김 하였음을 보여주고 있다.

■ E-marketplace의 개념

지난 1996년 인터파크에서 국내 최초의 쇼핑몰을 개점한 이래 지속적인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어느덧 인터넷 쇼핑몰의 하루 매출액이 웬만한 중소 백화점하루 매출액과 맞먹을 정도이며, 3대 전자 상거래 분야인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콘텐츠, 인터넷 경매 사이트에서 이루어진 지난해 거래 규모가 6조원을 넘어설 정도이다.

3대 전자 상거래 분야 가운데 에서도, E-marketplace는 ‘온라인상에서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연결하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상거래 구도를 완전히 변화시켰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q
  • existb***
    (2006.06.06 10:55:37)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리퍼(RB)제품 판매 사업
  • 분석결과 4개 군집이 나타났음을 볼 수 있고, 각 군집에 포함된 케이의 수가 나타나 있다.일원배치 분산분석표 20 다중 비교Scheffe ( ※ 총 20개의 요인중 유의한 요인들만 추출함)종속변수(I) 케이스 군집 번호(J) 케이스 군집 번호평균차 (I-J) 표준오차유의확률95% 신뢰구간 하한값상한값S1 (검색기능) 12-1.41.38.004-2.48-.343-2.03.37.000-3.08-.974-2.35.39.000-3.44-1.26211.41.38.004.342.483-.62.27.164-1.38.154-.94.29.015-1.75-.13312.03.37.000.973

  • 공정거래위원회의 `eBay-지마켓` 기업결합 승인에 관한 고찰
  • 비교사이트를 통해 물건을 구매 → 상품가격 인상 시 판매가 급감해 오히려 매출감소가 예상공정위의 판단공정위의 승인과 그 근거 판매자 측면①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의 역동성이 강하고 경쟁제한의 폐해가 미치는 범위가 국지적② 종합인터넷쇼핑, 인터넷포털 등의 진입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 중장기적으로는 문제점이 자연스럽게 시장 내에서 해소될 것으로 분석됨최근 오픈마켓 시장에서 옥션과 G마켓의 시장 점유율이 오히려 감소하

  • G마켓과 옥션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온라인 쇼핑몰의 선두주자인 G마켓과 옥션의 기업조사를 통해 그들 기업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을 비교분석하시오.목 차 1. 요약문☞ Auction과 G-market은 분명히 다르다 !2. 선정이유(1) 시장 개요(2) 시장 특성(3) 시장 현황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G-Market의 회사 개요 >< G-Market의 등장 배경 >< 옥션의 회사개요 >4. 기업성과 및 기업의 전반적인 목표< G-Market의 현재 위치와 상황 >1) 사이버쇼핑몰에서의 G-Market의 순위 2) 사이버쇼핑몰에서의 G-Market의

  • [서비스마케팅] G마켓의 서비스분석
  • G 마켓의 성장과 서비스 전략목차Ec와 E-marketplaceG마켓 소개G마켓의 서비스-STP-G마켓의 핵심 역량-7P -SWOT분석 G마켓과 옥션의 비교시사점 및 개선방향 전문몰순수 온라인포탈 기반홈쇼핑 기반Offline 기반포탈mall in mall가격비교사이트경매/공동구매/즉시구매상품 마진 기반수수료 기반도서티켓미용Yes24교보티켓링크맥스무비여인닷컴체리야옥션, 온켓, Gmarket네이버야후에누리오미인터파크d&shop LG이샵CJ몰Lotte.comEC 시장의

  • [기업분석]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
  • 옥션 맹추격중(03상반기 > 04상반기 200%, 03 7月> 04 7月 500% 증가)04년 전자상거래부문 옥션, 인터파크, LG이숍에 이은 4위, 경매업체 옥션의 뒤를 이어 2위G마켓의 비교우위실속파 상인들을 주요 타깃으로상대적 판매수수로 저렴상품수 증가에 따른 추가비용 없음카드 수수료 G마켓이 부담다품종 소량판매, 소자본 상인들에 호응G마켓의 성과지표 ( I )일일 페이지 뷰일 평균 방문자수G마켓의 성과지표 ( II )종합순위분야 점유율SWOT 분석맞춤형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