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 G마켓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회사개요 2
2. 회사현황 2


Ⅱ. 본론
1. 회원관리 방식 4
2. 상거래 형태 5
1)거래방식의 특징
2) 상품판매방식
3) 상품구매방식
4) 결제방식
5) 배송
6) 정산
7) 교환, 반품, 환불
8) 보안정책
9) 신용점수제도
3. SWOT 분석 16


Ⅲ. 마치면서 18
본문내용
G마켓이 이처럼 급성장한 것은 기존의 구스닥이었던 사명을 G마켓으로 변경하고 대대적인 혁신작업을 단행한 데서 기인한다.
단순 히 사명만 바꾼 게 아니다. 경매시스템을 표방하긴 했지만, 완전 오픈마켓은 아닌 어정쩡한 형태에서 완벽한 e마켓플레이스로 변신했다.
이 회사는 G마켓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더 많은 판매자들을 끌어 모으는 것이 관건이라고 판단, 무료 등록 수수료, 무료 카드 수수료 정책을 펼치면서 판매자 확보 정책을 실시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비용이 줄어드는 셈이어서 자연히 판매 가격도 하락했고 이는 매출 급등으로 이어졌다. 또 판매자가 자기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인 판매자 미니숍, 블로그 등을 운영해 성공을 거뒀다. 또 고객센터 인원을 확충, 고객 불만 최소화에도 주력했다.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 양쪽을 위한 것으로, 양측으로부터 큰 환영을 얻었다.
G마켓은 이밖에도 인터넷 최저가보다 더 싸게 살 수 있는 `흥정하기', 상품 가격의 10%, 1%에도 살 수 있는 `행운 경매', 판매자들을 위한 상업용 블로그와 판매자 `미니숍' 운영, 할인쿠폰, 적립금,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단골고객 관리 기능, 반품 혹은 재고만 모아 파는 `반품/재고숍', 홈쇼핑 제품을 최고 50% 할인 구매할 수 있는 `홈쇼핑 할인매장' 등 쇼핑몰과 마켓플레이스의 장점을 결합한 특이한 서비스로 승부수를 던졌다.
G마켓의 선전이 더욱 돋보이는 것은 현재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뛰고 있는 업체들이 대기업 계열이거나 탄탄한 자금력이 뒷받침된 업체들이 대부분으로, G마켓 같은 소규모 벤처가 단기간에 이처럼 좋은 실적을 낸 경우가 드물다는 데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기업분석
  • G마켓 역시 후발주자와 경쟁 불가피 -안티세력 증가(서버불안,비싼 낙찰 수수료) -제품의 테스트가 불가능, 저가 상품구매시 운송비 부담-주5일근무로 오프라인 쇼핑몰 이용자 증가-외국 자본에 회사 잠식 우려G마켓조직구조 8조G마켓의 전략4C 전략4 CC.costC.SconveniencecommunicationCustomer cost (고객이 결정 하는 비용)-기업은 가격으로 소비자를 조롱 하기도 한다 하지만 G마켓에서는 고객이 직접 가격을 결정한다.Convenience(편리성) -사람들은 번거

  • 지마켓 마케팅전략
  • 인터넷쇼핑몰 G마켓1. 인터넷 쇼핑몰 GMARKET 선정 동기 2. G마켓 소개가. 회사 개요 나. 회사 목표3. 기업 분석가. 거시환경 분석1)경제환경2) 인구통계환경3) 문화환경4) 기술환경나. 기업 내부분석(마케팅, 고객)다. 수요분석 (BCG & PLC)라. SWOT 분석마. STP 전략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바. 4P전략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사. 참고문헌¤ 목 차 ¤GMARKET 선정동기현재 우리나라는 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의

  • 아마존 vs G마켓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G마켓과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및 G마켓의 글로벌진출위한 전략방안연구및 나의견해 레포트
  • G마켓 vs아마존마케팅 성공전략 연구1. 서론1-1. 기업선정배경온라인유통에 관한 주제로 어떤 기업을 선정할지 생각을 하던 중 평소 한국의 대표적인 온라인쇼핑몰인 옥션과 g마켓을 이용하였지만 같은 상품을 조금 더 싸게 사기 위해 직접구매를 알아보던 중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하게 되었고, 인터넷에서 책을 팔던 평범한 온라인쇼핑몰이 몇 십년 만에 이베이를 제치고 거의 모든 제품들을 취급하는 세계 1위의 온라인쇼핑몰 기업이 될 수 있었던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인터넷 전화 서비스 는 고성장을 하고 있다. 이베이 CEO인 존 도나호는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온라인 경매 시장이 성장하기는 힘들다. 앞으로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 강력한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며 Payments와 Skype 사업에 공격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의 투자 계획을 봤을 때 G마켓 인수로 만족할 것 같지는 않다. 국내 전자결제대행 서비스 시장에도 진출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2) 기업 환경 분석1) 시장 개요극심한 경기불

  • [마케팅 전략] g마켓, 지마켓 마케팅전략
  • 행복을 주는 쇼핑세상 - G마켓ContentsⅠ. 서론 1. 기업개요 - 연혁- 경영이념- 현황Ⅱ. 본론 1. 인터넷 쇼핑몰 시장분석2. 경쟁사 분석 ‘Auction’3. SWOT 분석4. STP 전략5. 4C 전략Ⅲ. 결론 1. G마켓 성공요인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서 론기업개요-연혁경영이념현황서 론기업개요-연혁기업개요-경영이념기업개요-현황12월. 인터파크 사내 벤처(구스닥 팀) 구성 1999년03. BM특허 국내 출원(다대다 쌍방향 경매방식에 의한 통신상품거래소04. 주식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