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Starbucks 국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duction
1. 스타벅스(Srarbucks)
(1) 스타벅스 커피 연혁
(2) 스타벅스 코리아 연혁

2. 스타벅스를 이뤄낸 사람들
(1) 최고 경영자(CEO)-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2) 최초 창립자 -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 제리), 고든 보우커 (Gordon Bowker), 제브 시글(Zev Siegl)
(3) 정신적 대부 - 알프레드 피트(Alfred Peet)

3. 스타벅스 로고 & 브랜드 탄생

4. 스타벅스 창립 당시 시대 상황


II. 본 론
1. 스타벅스 비교우위
(1) 정서적인 일체감
(2) 제 3의 장소
(3) 전통적인 사업 개념과는 차별화된 회사 방침과 태도
(4) 기업의 부 일정부분을 사회에 환원
(5) 뿌리 깊은 정통성

2. 스타벅스 지역 커뮤니티
(1) 인사동점의 토착화 마케팅

3. 스타벅스 경영방법
(1) 경영방침
(2) 인사관리
(3) 감성 마케팅
(4) 오감 마케팅
(5) FDI 경영방식

4. 스타벅스 기업시민정신



III. 결 론
본문내용
1. 스타벅스 소개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하였다.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40 여개국 총 9,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BU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tarbucks in Korea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전략
  • 전략(1) 시장세분화(2) 제품 포지셔닝4. SWOT Analysis(1) Strong(2) Weakness(3) Opportunity(4) Treat5. 그 외 마케팅 전략(1) 제휴를 통한 전략(2) 적극적인 소비자 의사 반영(3) 스타벅스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Ⅲ. 결론1. 스타벅스의 성공요인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1) 항상 가까이 있는 스타벅스 추구(2) 좀더 안락한 공간(3) 환경 친화적인 기업으로의 이미지 확립Starbucks in KoreaⅠ. 서 론1. 회사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

  • [경영사례] 스타벅스 STARBUCKS 경영사례
  • 스타벅스에서 CARE의 제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일정액의 기부금을 내서 스타벅스에게 커피를 공급하는 국가들을 보조해 주었다. 또한 커피 농장의 노동자들의 보호를 위해 공급자에게 윤리강령을 만들어 배포하는 등의 사회활동 참여도 활발하게 하였다. 그리고 나중에는 ‘Starbucks Foundation’을 만들어 더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회 활동을 하기도 한다. (5) 제 5단계: 기업상장과 다각화 전략 스타벅스는 1992년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을 하게 된다. 그리

  • [국제기업] 외국 커피 3대 브랜드(Starbucks 스타벅스, pascucci 파스쿠찌, coffee bean 커피빈)의 경영전략과 국내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인 로즈버드와 할리스 커피와의 비교, 분석
  • Starbucks는 컵에서부터 빨대 하나에 이르기까지 제 품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를 미국 본사에서 공수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 우리나 라와 이익을 공유하는 것이 전혀 없이 돈을 벌어가기만 한다는 것에 대해 안티 의식이 존재한다. ㉡ Coffee bean- 아무래도 국내 2위의 커피빈의 가장 큰 위협이라고 할 수 있는 요인은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스타벅스라고 할 수 있다. 스타벅스 가까이에 매장을 선 정하는 등 커피빈의 공격적인 전략이 어느 정도 효과를

  • [경영조직론] 제6장 국제 환경에서의 조직 설계
  • 국제화 수단으로서의 전략적 제휴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또한 글로벌 전략접근, 글로벌 우위를 점하기 위한 다양한 조직 설계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그리고 글로벌 조직이 직면하는 세부 도전 과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메커니즘, 글로벌 기업의 설계와 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 차이에 대해 논해 보기로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최근 제시되고 있는 초국가적 모델에 대하여도 논해 보기로 하자.2.본론starbucks▷ 스타벅스 경기도 지역

  • [마케팅]스타벅스의 국제화 마케팅 전략
  • 1. 서 론   (1) 기업 소개  (2) 선정 동기  (3) 제품 소개2. 본 론  (1) 국제화 마케팅 전략 (2) SWOT 분석 (3) 4P믹스 전략 (4) 일본진출3. 결 론  (1)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서 론 - 기업 소개 스타벅스는 허먼멜빌의 소설 모비딕(Moby dick)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따온    말이다. 스타벅 항해사가 커피를 좋아한다는 데에서 따왔다고 한다.  스타벅스 로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사이렌(Siren)이라는 바다의 인어로,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