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원할머니 보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이유
2. 기업 분석 [원할머니 보쌈]
2-1. 기업 소개
2-2. CEO 박천희 사장과 경영철학
2-3. 원할머니 보쌈 분석 (경쟁사 비교]
2-4. 원할머니 보쌈의 기업 분석
3. 느낀 점과 향후 과제
본문내용
최근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외국의 프랜차이즈 혹은 패밀리 레스토랑 형식의 가게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조의 주제 선정 작업은 우리의 맛과 향취를 느낄 수 있는 우리네의 프랜차이즈는 없는가란 고민에서부터 시작되었다. 다양한 의견이 나왔고 또 많은 시간이 주제 선정을 위해 소요됐다. 그러한 과정을 통해 결정된 것은 우리가 정을 느낄 수 있는 그 맛, 손맛을 찾자는 것이었다. 할머니, 혹은 어머니가 정성어린 손으로 만들어주셨던 우리의 밥상을 프랜차이즈 하고 있는 기업으로 방향을 잡은 것이다. 역시 다양한 의견들이 계속 나오긴 했지만 우리는 어렵지 않게 원할머니 보쌈으로 의견을 모을 수 있었다.
“원할머니 보쌈..” 원할머니 보쌈은 한식 프랜차이즈하면 자연스럽게 떠올려지는 그런 브랜드로 이미 우리에게 각인되어 있었다.
‘서울의 대표장터인 청계8가에 담백한 돼지고기 한 접시와 먹음직스런 보쌈김치에 넉넉한 인심을 담아 그리 넉넉하지 않던 시대적 상황 속에서 고기 한 점이라도 더 알차게 먹어야 한다며 깐깐하게 손님들을 챙겨주셨던 마음씨 따뜻한 할머니의 소박한 보쌈가게’
자료 조사 과정에서 찾은 위 글귀는 우리가 추구하던 그런 느낌과 잘 맞아 떨어졌으며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원앤원 주식회사의 기업 이념이나 방향성은 우리의 뜻을 잘 대변해주고 있었다. 또한 길지 않은 시간동안 건실하게 성장해오며 새로운 기업 운영 시스템을 이용, 전통적 감각을 현대적 사업수완으로 변화시켜 나간 것도 원할머니보쌈의 장래를 잘 보장해주고 있었기에 우리는 발표 준비기간 동안 우리네의 손맛을 입이 아닌 가슴으로 느낄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보쌈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놀부보쌈 SWOT,4P분석및 놀부보쌈 향후방향 제안
  • 보쌈(2) 실패 사례4. 원할머니보쌈과 비교하여 차별화된 성공전략(1) 원 할머니 브랜드 소개 (2) 놀부보쌈/원할머니 비교 5. 마케팅 전략(1) 마케팅전략 놀부의 ‘브랜드네이밍(2) 놀부보쌈 4p분석1) Product 2) Price 남김없이 퍼 주어라3) Promotion 기업 이미지 제고4) Place 다양하게 펼쳐진 점포들6. 환경 분석 Ⅲ. 결론1. 놀부보쌈 swot분석2. 현 문제점3. 나아가야 할 방향 Ⅰ. 서론1. 놀부보쌈 선정배경 요즘 우리는 주위에서 외국 프랜차이즈 혹은 패밀

  • 업계 1위를 위한 원할머니 보쌈 마케팅 전략
  • “업계 1위를 위한 원할머니 보쌈 마케팅 전략”Ⅰ. 기업선정동기Ⅱ. 기업 소개1. 원앤원(원할머니 보쌈) 소개2. 경영이념Ⅲ. 시장 상황 분석1. 시장 현황 개관2. 자사분석3. 경쟁사 소개 및 분석4. 소비자 분석5. SWOT 분석Ⅳ.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1.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 개설2. 대형마트에 김치 유통3. 3대가 뭉치면 30% DC4. 할머니동상 설치5. 브랜드 네이밍 리뉴얼Ⅴ. 결 론Ⅵ. 참고문헌Ⅰ. 기업 선정동기대한민국은 이제 정말 프랜차이즈

  • 놀부 성공 마케팅전략
  • 기업시민소사이어티 주최 ‘The Company of Korea 2008의 신뢰기업 부문에서 외식업계 최초로 5년 연속 상 수상경쟁사- 원앤원 주식회사의 ‘원할머니 보쌈’, ‘박가부대찌개’등 동종 제품군의 경쟁-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나라 최초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을 표방하면서 20~30대 젊은이들이 주 고객채널- 해외시장 진출.자사역량 분석을 통한 표적시장 설정기업의 성공적인 예로써는 빈폴이 있는데 빈폴은 처음에는 10대부터 50대까지 동일한 캐주얼

  • [서비스경영] 놀부의 프렌차이즈 경영전략 사례 분석
  • 원을 불러 요청하면 즉시 갖다 준다. 고객의 단순참여가 이루어지는 부분이다. 식사를 마친 후 자리에서 일어나 계산대로 가면 계산대의 직원이 ‘놀부’ 특유의 포스 시스템으로 계산을 도와주고 떠난 자리는 점원이 정리한다.20놀부 교육센터는 외식업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매장의 홀과 주방의 현장업무를 가르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외식기업의 기업관과 직업관 확립, 개개인의 목표 설정 등 임직원의 비전을 설정하고 달성하기 위한 능력배

  • 원앤원(원할머니보쌈) 경영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전망,나의의견
  • 원할머니 보쌈의 성공목차1. 회사 선정이유 2. 회사분석 ① 회사 소개② 기업연혁③ 기업비전과 목표비젼④ 브랜드 소개3. 외식산업 시장현황분석1) 시장규모 ① 국내전체 외식산업 규모② 한식 외식업계 시장규모③ 국내 외식산업의 동향2) 점유율 - (주)놀부와 (주)원앤원의 점유율 비교4. 경쟁업체분석① 놀부소개② 기업의 비젼③ 기업의 경영이념④ 놀부의 규모⑤ 놀부매출액5. 자사 분석기업현황1) 원앤원 (원할머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