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제주 삼다수 의 제품,유통과정 과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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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2. 들어가는 말

3. 제주도와 제주삼다수
(1) 제주도의 지하수자원
(2) 기업으로서의 제주삼다수
(3) 제주삼다수의 개관
(4) 제주삼다수의 SWOT분석
(5) 제주삼다의 STP분석 및 4P분석
(6) 제주삼다수의 우수성

4. 농심 그리고 농심의 유통
(1) 기업으로서의 농심
(2) 농심 SWOT분석
(3) 농심제품에 대한 개괄적 4P
(4) 농심의 유통전략
(5) 농심의 유통정보시스템

5. 현재 삼다수의 ISSUE
- 제주도 지하자원의 증산에 대한 고찰

6. 삼다수의 미래와 발전방향

본문내용
국내 먹는 샘물업계 시장점유율 1위, 소비자 만족도 1위, 소비자 선호도 1위의 기업,
국내 100대브랜드에 진입하며 그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제주도 제1의 순이익을 올리는 기업, 제품 출시 6개월 만에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했으며, 그 이후 한번도 1위의 자리를 내어놓지 않는 생수 시장의 major기업.
이 기업이 제주지방개발공사의 제주 삼다수이다.

삼다수는 98년 제품을 출시한 이후에 98년 1,118억원, 99년 1,295억원에 이어 2000년 1,471억원의 매출실적(생산출고기준)을 올리며 전년대비 13.6% 성장을 보이는 등, 기록적인 성과를 이루는 고속성장을 이루고 있다. 또 연간 판매량을 보면 1999년 10만5686t이 시판되자마자 10만t을 넘어섰고 2000년에는 30.1% 증가한 13만7503t, 지난해에는 33.1% 증가한 18만3060t을 기록했고, 특히 지난해에는 목표량 16만t을 2만3000여 t 초과 달성해 제주 삼다수의 인기를 반영 하였고

이렇게 짧은 기간에 업계의 선두 주자로 자리를 잡고 유지할 수 있는 데에는 삼다수 만이 가지는 지역상의 독특한 장점과 한국 최고의 유통망을 자랑하는 유통기업 농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제주도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만들어지는 삼다수는 수질의 안전성이나 물맛이 뛰어나고 안전한 취소 환경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유해화합물로부터 안전하며 몸에 유익한 미네랄 등이 들어있어 건강에도 유익하다는 학계연구결과는 국내의 다른 생수들과 삼다수는 다르다는 차별성을 부여해 주었으며, 이는 제품 차별화에 따른 고가브랜드로의 가격이동이 가능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그리고 삼다수의 맛과 함께 ㈜농심이라는 동종업계 최고의 유통망과 마케팅 능력은 제주 삼다수를 부동의 파워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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