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광고계획 전략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배경 및 목적 1~2
2. 연구 방법 2
Ⅱ. 이론적 배경 및 사례연구 3
1. 전형적인 광고계획 3~4
2. 계획과정의 광고 크리에이티비티 4~5
3. 광고계획의 설정 5~6
3.1 광고계획서 작성의 일반원칙 6~7
3.2 광고계획의 구성요소(효과적인 광고계획) 7~15
4. 생산적인 광고계획 15~19
5. 사례연구 19
광고계획의 사례1(실행모델) 19~25
광고계획의 사례2(광고계획서 사례) 25~30
광고계획의 사례3(주요제품사실 사례) 30~31
Ⅲ. 결론 32
1. 연구결과 요약 32
2. 연구의 의의 및 한계 32~33

참고문헌 34
본문내용
소비자는 광고가 무엇인가에 대해서 어렴풋이나마 알고 있다. 오늘날 광고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필요지물이 되고 있다. 우리는 광고를 텔레비전에서나 공중에 띄어 놓은 애드벌룬, 전화번호부의 표지, 신문, 쓰레기통, 잡지, 우편물, 버스나 택시, 광고게시판(billboards) 등에서 볼 수 있고 역시 라디오를 통해서 들을 수 있으며 그리고 슈퍼마켓이나 약국, 극장 그 외 여러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오늘날 소비자는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매일 매일 많은 광고를 접하고 어리둥절해 하고 있는 것이다. 사실 광고 중에는 유익한 것도 있는 반면 무익한 것도 있다. 따라서 오늘날 광고는 많은 연구와 관심,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광고가 한편으로 우리의 소비생활을 풍부하게 그리고 윤택하게 함과 동시에 소비수준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우리의 가치관이나 윤리관을 해칠 수도 있고, 소비생활을 그르치거나 불건전하게 만들 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나 광고의 효과에 대해서 각각 타당한 이유와 근거를 갖고 있는 것이라고 인정은 하지만 실제적으로 우리는 광고 없이 경영활동을 영위하거나 소비활동을 꾸려나갈수는 없는 것이다. 즉 기업으로서는 광고를 통해서 신제품이나 용역의 개발을 알리고 그것을 어디서, 언제, 얼마를 가지고 구입할 수가 있는가를 알릴 수 있고, 또 소비자는 광고를 통해서 제품에 대한 지식이나 각종 생활정보를 얻게 되는 것이며 그 외 공공 또는 사회복지에 대한 각종 시책도 알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염제, 『고급광고관리론』, 법문사, 1983.

김염제, 『광고전략의 실제』, 나남, 1986.

김염제, 『다국적 광고론』, 나남, 1986.

김염제, 『신광고와 마케팅』, 한국광고연구원, 1992.

박효식, 양영종, 『현대사회광고론』, 형설, 1997.

광고전략연구소, 『광고대사전』, 나남, 1986.

한국방송공사, 『광고정보』, 1986.

⒜ William M. Weilbacher, Ibid., pp. 117~119.

⒝ Don E. Schultz, Dennis G. Martin, Strategic Advertising Campaigns (Chicago, Illinois : Crain
Communications Inc., 1976), p. 9.

* Cravens, Hills and Woodruff, Marketing Decision Marking, Concepts and Strategy (1976).

⒞ Don E. Schultz, Dennis G., Ibid., p. 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전략 / 기획 / 마케팅4. 기획 / 사무 / 경영5. 비서6. 생산관리7. 안내데스크8. 일반영업9. 행정사무직10. 기계설계11. 엔지니어12. 기술영업13. 연구직14. 자동차회사15. 그래픽디자이너16. 수질환경기사17. IT / 게임회사18. IT / 웹프로그래머19. 광고 / 마케팅 / 홍보20. 기획 / 디스플레이 / 마케터 목 차 21. 마케팅 / 상품개발22. 이벤트회사 / 커플매니저 / 이벤트기획23. 교육 / 미술교사23. 교육 / 태권도사범24. 교육 / 컴퓨터교사25. 학원강사26. 금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대한 비교론 ○○경제의 분석 에 대한 논문 집필했음. 또한 지역경제연구모임을 조직해 해외 진출 방법에 대한 주제, 예를 들어 중국화장품 사업진출 방법 등에 대해 연구 토론하였고 교내 해외연구선발대회에도 참가하였음. 또한 여름방학 ○달 동안 친구와 함께 미국배낭여행 감. 매우 힘든 경험이었지만 한계를 실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그로 인해 사막에 떨어져도 살아남을 생존력을 지니게 됨. 4학년: 마케팅, e-비지니스, 유통, 생산관

  • [인적자원개발] 채용관리 -삼성전자의 채용관리를 중심으로
  • 전략 등 구체적인 조사 결과로 이루어져 있다. ③ 연구 방법채용관리의 연구 방법으로 우리는 수업 지정도서와 프레젠테이션 내 채용관리 파트를 중심으로 서적, 신문기사, 논문, 웹 자료, 기업체 공개 자료 등을 참고하여 자료조사를 실시하였다. 특히 최근 취업 트렌드나 기업의 현행 채용관리 정책에 대한 자료를 얻기 위해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나 채용관리 전문가의 인터뷰 등을 활용하였다. 또한 객관성을 잃지 않기 위해 최대한 다양한 소스에서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광고홍보비용은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며 학생소비자에게 자기 대학에 대한 알리기 경쟁을 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자본주의화, 보수화 물결이 거세게 일면서 시장 경쟁의 칼바람이 공적 영역이었던 교육 부문에서도 강하게 몰아쳤다. 이러한 이유는 시장의 변화에서 찾을 수 있다. 기업의 마케팅 역사에서도 유효수요의 부족 현상이 기업 경영자로 하여금 고객 지향의 마케팅 마인드를 불러 일으켰듯이 이제 우리나라의 대학 당국도 가만히 앉아서

  • 축구부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졸업직업훈련과정생활체육연구원, 생활체육지도자 연수원 등의 연수기관, 대학의 연수원, 국기원, 한국프로골프협회관련자격증생활체육지도자 1,2,3급 적성 및 흥미활발한 육체활동으로 신체적인 건강이 필수요소각종 운동기구 및 안전관리에 대한 지식취업현황 및 일자리 전망향후 5년간 생활체육자의 고용은 증가할 것 (2) 운동감독직업개요운동감독은 선수들의 훈련 또는 시합을 계획하여 선수들에게 작전을 지시하거나 기술을 지도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