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인터넷광고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론 4

제 1 절 연구 목적4
1. 연구 목적4

제 2 장 본론 6

제 1 절 인터넷 광고의 의의와 유형6
1. 인터넷 광고의 의의6
2. 인터넷 광고의 유형6
(1) 인터넷 광고의 유형7
1)배너(banner)광고7
2)컨텐츠형 광고 8
3)틈새형 광고8
4)푸시형 광고9
5)엑세스형 광고 9
3. 전통적인 광고와 인터넷 광고의 비교9

제 2 절 인터넷 광고의 현황과 효과11
1. 인터넷 광고의 국내 현황11
2. 인터넷 광고 효과 13

제 3 절 소비자의 구매 행동 14
1. 인터넷 사용자 유형에 대한 고찰 14
2. 수용자의 광고지각 15
3. 소비자의 구매 형태16

제 3 장 결 론19

제 1 절 요약과 결론19
본문내용
1. 연구목적

한국전산원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은 2002년 6월에 25,650,000명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제일기획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소비자조사를 보면 매체부분에서 가장 많이 접촉하는 매체 1위가 TV, 2위가 신문, 3위가 인터넷, 4위가 PC통신으로 나타났으며, 여기서 인터넷과 PC통신을 합쳐보면 신문보다 더 많이 접촉하는 매체라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온라인 미디어의 양적, 질적 성장은 전통적인 4대 미디어에 이어 온라인 미디어가 제5의 매체로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온라인 미디어란 “커뮤니케이션들을 전자적으로 상호 연결시키며, 정보나 커뮤니케이션의 흐름이 쌍방향 적이며, 또한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을 수시로 그리고 용이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 매체”로 정의되며 새로운 미디어를 말하는 멀티매스미디어 즉 ‘멀스 미디어’ 라고도 부리고 있다. 남경두, 김대중, 「인터넷 마케팅 길라잡이」, (서울 : 정보문화사, 1999), p.32

이렇게 온라인 미디어가 보여준 양적 ․ 질적 규모의 성장과 발전은 광고주에게 있어서 또 하나의 광고 메시지 전달 수단의 출현을 의미한다. 온라인 미디어는 다른 매체에 비해 우월한 특성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고 수요 역시 크게 급증하고 있으며, 이는 다시 미디어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이두희 「인터넷 마케팅」, (서울 : 청아 출판사, 2000) p.25
컴퓨터통신은 멀티미디어 광고 기술의 활용과 함께 새로운 광고매체로서 광고계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을 통하여 개발되고 있는 멀티미디어형 컴퓨터 통신 광고는 영상과 텍스트, 그리고 음성까지 결합된 쌍방향 정보제공 광고로, 21세기의 가장 중요한 첨단 광고로서 자리 잡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예전 자료에요 ㅠ.ㅜ
  • jup***
    (2006.11.08 11:26:38)
회원 추천자료
  • [컨텐츠산업] 미국 컨텐츠 산업을 통해 본 한국 컨텐츠 산업 정책의 현재와 미래 분석
  • 인터넷 컨텐츠 산업의 발전 방향1. 소비자 수요의 증대2. 효율적 유통3. 인터넷 광고수익의 증대4. 인터넷컨텐츠 유료화 전략. 결론Ⅰ. 서론현재 컨텐츠라는 용어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쓰이고 있다. 통상적으로는 “문자소리화상영상 등의 형태로 이루어진 정보의 내용물로서 각종 유무선 통신망을 타고 흐르는 정보를 통칭하지만 최근에는 방송과 컴퓨터 통신의 융합화 추세에 따라 공중파 방송에 필요한 문자음성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대한 설명에, 몇 억 년 뒤의 미래에 대한 예측까지 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밤하늘을 볼 때면, ‘모든 이들이 떠나는 것처럼 우주가 팽창하면서 모든 별이 멀어지고 있구나.’같은 생각을 할 것이다.나는 이 책이 밤을 다루는 백과사전이라고 생각한다.왜냐하면 첫째, 밤하늘이라는 주제 하나를 두고 여러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보통 책은 저자의 영향을 많이 받다 보니, 저자가 관심 있는 분야에 의해서만 소재가 해체되고 재해석되

  • [조사방법론] 대학 행정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구매하고 사용하기 위해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관점이다. 이처럼 가치를 고객의 관점에서 정의하게 되면, 이 고객가치는 고객만족과 직접적인 관련을 가지게 된다. 서비스 프로세스 품질과 고객만족 간의 관계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있지만, 서비스 결과물이나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 대한 연구는 미미하였다.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의 인과관계에 대한 연구는 1980년대부터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다.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많

  • 블로그마케팅,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블로그마케팅발전방향,블러그마케팅,블러그마케팅성공사례
  • 대한 소비자 집단인데다가, 제품 구매를 결정짓게 하는 쇼핑 가이드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블로거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졌고, 그들과 소통을 위해 직접 블로그를 만들기에 이르렀다.이에 경영학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여러 논문들과 서적, 여러 블로그들을 참고하여 블로그가 기업들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는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그에 따른 특징과 장단점,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 [신문방송] 주말섹션 소비문화 기사분석
  • 소비자의 소비성향을 교묘히 이용하며, 과연 기사가 정보전달만을 추구하는가에 대한 의문으로부터 출발한다. 즉 주말섹션지가 생산해내는 기사의 내면에 감추어진 신화가 무엇인지 분석해내고, 신화가 왜 문제인가를 짚어보며, 최종적으로 그 신화를 깨는 것을 본 연구를 통하여 제안하고자 한다.제2절 연구문제 및 논문의 구성주말섹션지가 어떻게 소비문화를 기사화해서 독자들에게 제공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