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영화 포스터 연구 -영화 종류에 따른 포스터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목 : 영화 포스터 연구
부제 : 영화 종류에 따른 포스터 전략 분석
1. 서 론
가. 연구배경
나. 연구목적
다. 연구방법
2. 본 론
가. 이론적 배경
(1)영화 포스터의 정의 및 영향
(2)영화의 분류기준
나. 영화종류에 따른 포스터 전략 연구
(1) 블록버스터
(2) 액 션
(3) 코미디
(4) 멜 로
(5) 드라마
(6) 공 포
(7) 스릴러/미스터리
(8) 예술/독립
(9) 성 인
(10) 로맨틱 코미디
다. 영화종류에 따른 포스터 전략의 장점. 단점
3. 결 론
가. 전체적인 내용 요약 및 결론제시
나. 영화포스터의 변화와 방향제시
- 본문내용
-
가. 연구배경
한국사회에서 이제, 영화는 단순한 오락물이 아니다. 하나의 예술품으로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영화강국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러한 국내영화 시장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국내 관개들의 영화를 보는 시각도 점점 고급화되고 있다.
영화를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는 무수히 쏟아지고 있다. 또한 각자의 콘텐츠에 맞는 전략법 역시 다양화, 구체화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도 늘 한 장의 종이로 승부를 거는 영화 포스터. 하지만 영화의 분위기를 한 장면으로 표현하는 영화 포스터의 영향력은 막대하다.
최근 국내에서 개봉된 120편 영화에 대해 살펴본 결과 광고비가 많이 투입될수록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고 이는 관객 수 및 박스오피스 순위와 상관성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광고카피전략과 함께 관개들이 인지하는 영화시장의 구조를 살펴본 결과 처음에는 외화와 한국영화를 기준으로 시장구조를 인지하고 있었으며 광고가 진행될수록 광고카피에서 강조하는 장르를 기준으로 시장을 인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문화경제학회 「문화경제연구」제 7권 제 1호 2004년 6월. 영화시장에서 광고효과 검증에 관한 연구.
영화 포스터에 대한 전략의 흐름은 어떻게 변화해 왔는가. 활자와 사진의 미묘한 구성력과 표현이, 실제 관객이 영화를 선택함에 있어서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 자신의 생애발달기의 주요한 심리사회적 특성 2가지를 기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