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광고의 경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요
2. 시작부 - 맥도널드사의 빅맥 광고 포스터
3. 중간부 - 1) 과거 광고의 경향
2) 현대 광고의 경향 5가지
(1) 웰 빙(Well-Bing)
(2) 섹시미를 강조한 광고
(3) 시대의 경향을 소재로 한 광고
(4) 아이를 주재로 한 광고
(5) 감각적인 광고
(6) 인터넷 광고
3) 미래 광고의 경향
4. 마지막 - 우리들이 만든 광고
5. 참고자료
- 본문내용
-
☞ 웰빙(Well-Being) 이란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삶의 방식이다.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소비, 웰빙 신드롬이 그 첫 번째 예시이다.
☞지난 해 하반기 이후 소개된 웰빙은 광고의 큰 트렌드가 되었다.
국내경기는 낙관적이지 못한 상황이였고, 정치 사회적으로 불안 요인이 증가하면서 사회 전반적인 스트레스가 높아졌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모두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고, 먹거리에서 출발한 웰빙 경향은 먹거리 뿐 아니라 신체와 정신 영역으로까지 이어졌다.
최근 한 연구소에 보고에 따르면 웰빙의 정의를 ‘자신과 가족의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소비’ 라고 개념 지었다. 이는 단순히 ‘잘먹고 잘 살기라는 일차원적인 욕구에서 진정한 삶의 가치를 추구를 위한 노력’이라는 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웰빙을 개념이 정립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요즘 웰빙에 관한 음식광고는 아주 많고 대부분 알고 있는 것들이여서
여기서는 웰빙에 관한 음식광고는 제외 하겠다
*아파트 광고에서 웰빙을 강조한 경향을 쉽게 찾아 볼수있다.
예를 들어 푸르지오의 주요 경쟁 브랜드 중 기존에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던 래미안은 광고 컨셉을 웰빙으로 잡았고 채시라를 내세워 체감공간이 넓은 아파트 편안한 아파트를 내세웠던 e-편한세상역시 웰빙으로 컨셉을 바꿈 ‘에코 프로젝트‘를 키워드로 한 공고를 제작했다.
- 참고문헌
-
* http://www.advertising.co.kr/
(advertising information center)
* http://www.daelim-apt.co.kr/
( e-편한 세상 )
* 네이버 블로그 <자유시간>
* (잡지) 월간 광고계동향
(‘03년 1월호~ 05년 3월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의 중심으로 하는 가계도 및 생태도를 작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대간의 사정 및 가족내부에 대해 사정에 대해 기술하라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Houle의 성인교육참여 동기 3가지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평생학습사례를 근거로 본인은 어떠한 유형에 해당되는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소방법규의 종류를 살펴보고 소방법규의 목적에 대해 서술하시오
- 소방관계법규의 종류를 살펴보고 소방관계법규의 목적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필요성을 정리항리 작성하고,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민간사회복지 조직인 자선조직화운동COS와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
- 장애인복지론] 장애의 정도가 심한 중증 정신장애인의 특성을 기술하고, 정신장애인 가족을 위한 지원 서비스 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