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 태평양(아모레 퍼시픽)과 로레알을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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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및 연구 방향

(1) 태평양
(2) 로레알
(3) 연구 방향

Ⅱ. 본론

1.목적
2. 로레알

(1) 해외 진출 사례

①북 남미
② 중국
③ 대한민국
(2) 성공 요인

① M&A를 통한 다각화 전략
현지 법인 회사의 설립

③ 지오 코스메틱(Geo-cosmetic)을 통한 화장품 로컬라이제이션
④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한 위험분산, 전략 다각화

3. 태평양

(1) 진출 사례 (롤리타 렘피카의 실패와 성공)

① 제품 전략
② 가격 전략
③촉진 전략
④ 유통 전략
(2) 성공요인

① 철저한 현지화 전략
② 벤치마킹의 성공③ 니치 마켓의 공략
④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통합된 이미지 전달 전략의 성공
4. 우리 조의 전략






1. 목적

2. 로레알

(1) 유통과 브랜드 전략

1)시판
① 백화점 사업부 (Luxury products Division
② 시판 사업부 (Consumer Products Division)
④ 약국 병원 사업부 (Active Cosmetic Division)
③ 헤어살롱 사업부 (Professional Products Division)

3. 태평양

(1) 유통과 브랜드 전략

① 시판
② 방판과 백화점
③ 직판
④ MASS시장

4. 우리 조의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적을 가진 제품의 연구, 개발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으로 정의하며 그 특성상 전통적인 내수 지향적 산업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1983년부터 부분적으로 개방화되기 시작한 화장품 산업계는 1986년에는 전 품목의 수입자유화가 허용되면서 1990년에는 1,582만 달러, 2000년에는 33,106만 달러로 현격히 증가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업계들도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유럽, 미국 등에 수출을 시도하고는 있지만 1990년 1,311만 달러, 2000년 6,401만 달러 정도로 수입에 비해 그 실적이 미미하다고 할 수 있다. 통계에 따르면 한국 화장품업계는 지속적인 수출의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2000년의 26,705만 달러, 2001년에는 무려 30,268만 달러로 무역 적자폭이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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