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전시장현황과 우리의 대응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8 / 2019.12.24
- 4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II. 중국 가전산업의 분류와 특징
II-1. 가전 산업의 분류
II-2. 가전 산업의 발전과정 및 특징
III. 중국 가전산업의 현황 및 분석
III-1. 거시 경제 지표
III-2. 가전시장의 규모
1) 국내시장의 비중
2) 세계시장의 비중
3) 품목별 최근 선호도 및 현황
IV. 유통시장의 발전추세
V. 가전산업의 한∙중간 비교
V-1. 한∙중간 경쟁 관계
V-2. 한∙중간 보완 관계
VI. 결 론
VI-1. 중국 가전시장 진출전략
VI-2. 요약 및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 론
1980년대 후반 이후 우리나라 전자산업의 국내외여건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 대내적으로는 경기위축과 고자금, 국내시장 감소, 유통시장개방 등으로 성장이 한계에 이르렀으며 대외적으로는 아시아의 신흥공업국 등 후발 개발국의 추격, 불록화 경향, 선진국의 기술보호주의강화, 기술개발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러한 대내외적인 환경변화에 따라 그동안 수출을 주도해 왔던 우리나라 가전산업은 80년대 후반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수출경쟁력의 약화, 산업구조 조정등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고, 이를 타개하기 위한 해외시장진출이 불가피 하게 되었다. 중국은 우리나라와 역사적, 지리적으로 관계가 밀접하고 풍부한 자원과 저렴한 노동력을 보유하고 있어 우리의 자본과 기술이 결합할 수 있는 상호보완적인 산업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수출생산기지와 잠재적인 시장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제공하는 시장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중국 가전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등을 파악해보고 중국의 급성장에 대한 우리나라의 대응방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본 연구의 구성은 II 장에서 중국 가전산업의 분류와 특성, 발전과정을 살펴보고 III 장에서는 중국 가전산업의 현황 파악으로 중국내 시장과 세계시장에서의 중국의 비중, 그리고 가전산업의 품목별 동향에 대해서 알아 보고 IV 장에서는 유통시장의 구조와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다. V장에서는 우리나라와 중국의 가전산업을 경쟁과 보완관계로 비교 함으로써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찾아 보고 VI 장에서 본 연구의 전반적인 요점과 결론을 내리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