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전시장현황과 우리의 대응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II. 중국 가전산업의 분류와 특징
II-1. 가전 산업의 분류
II-2. 가전 산업의 발전과정 및 특징

III. 중국 가전산업의 현황 및 분석
III-1. 거시 경제 지표
III-2. 가전시장의 규모
1) 국내시장의 비중
2) 세계시장의 비중
3) 품목별 최근 선호도 및 현황

IV. 유통시장의 발전추세

V. 가전산업의 한∙중간 비교
V-1. 한∙중간 경쟁 관계
V-2. 한∙중간 보완 관계

VI. 결 론

VI-1. 중국 가전시장 진출전략
VI-2. 요약 및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1980년대 후반 이후 우리나라 전자산업의 국내외여건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 대내적으로는 경기위축과 고자금, 국내시장 감소, 유통시장개방 등으로 성장이 한계에 이르렀으며 대외적으로는 아시아의 신흥공업국 등 후발 개발국의 추격, 불록화 경향, 선진국의 기술보호주의강화, 기술개발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러한 대내외적인 환경변화에 따라 그동안 수출을 주도해 왔던 우리나라 가전산업은 80년대 후반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수출경쟁력의 약화, 산업구조 조정등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고, 이를 타개하기 위한 해외시장진출이 불가피 하게 되었다. 중국은 우리나라와 역사적, 지리적으로 관계가 밀접하고 풍부한 자원과 저렴한 노동력을 보유하고 있어 우리의 자본과 기술이 결합할 수 있는 상호보완적인 산업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수출생산기지와 잠재적인 시장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제공하는 시장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중국 가전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등을 파악해보고 중국의 급성장에 대한 우리나라의 대응방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본 연구의 구성은 II 장에서 중국 가전산업의 분류와 특성, 발전과정을 살펴보고 III 장에서는 중국 가전산업의 현황 파악으로 중국내 시장과 세계시장에서의 중국의 비중, 그리고 가전산업의 품목별 동향에 대해서 알아 보고 IV 장에서는 유통시장의 구조와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다. V장에서는 우리나라와 중국의 가전산업을 경쟁과 보완관계로 비교 함으로써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찾아 보고 VI 장에서 본 연구의 전반적인 요점과 결론을 내리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중국의 성장과 동아시아 경제통합 □ 중국에 진출한 우리 기업Ⅲ. 이마트, 중국에 가다 14□ 국내할인점 부동의 1위, 이마트□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 이마트, 중국시장진출 과정과 성과□ 이마트의 초기 중국시장진출 전략□ 이마트 중국 진출 위기, 상하이 차오안점 폐점□ 이마트의 향후 중소도시 공략계획    IV. 이마트 VS 월마트 24 월마트의 현황 및 분석이마트 VS 월마트 V. 결론 29□ 중국시장 전망과 대응방안 □ Innovation - 이마

  • [중국경제] 한중교류
  • 중국의 시장 환경-본론(한중 관계, 무역, 투자)1. 한중 수교와 관련1)한중 수교 배경2)한중 수교 후 대중 진출 전략3)한중 수교 후 전반적 상황과 진척 상황4)한중 수교 13년 회고와 과제2. 중국의 WTO 가입과 관련1)중국의 WTO 가입 배경과 의미2)가입에 따른 한중 무역 추세3)가입으로 인해 우리나라에 미칠 영향4)전반적 파급효과, 시사점과 우리의 대응3. 대 중국 투자 관련1)한국 기업의 대 중국 투자 특징2)대 중국 투자 현황(그래프)과 전망3)한중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유통업계 중국시장)
  • 중국시장에 대한 이해부족 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이다. 최근 들어 중국 유통시장에 적극적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국내 유통업계는 가전제품 전문점 설치를 비롯해 백화점 건설, 슈퍼마켓 설립 등 다방면에 걸쳐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최근 국내의 대중국 경제협력단체가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북경 내 ‘코리아센터’를 건립하면서 일부를 쇼핑센터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해 볼 수 있을 것이다.한

  • [국제경영학]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서 론 >< 본 론 >1. 중점 사항2. 중국 진출현황3. 중국시장의 현황4. 마케팅 전략1) 유통전략 - 그레이 마케팅 활용2) 가격전략3) 제품전략 - 히트 전략4) 촉진전략 - 브랜드 이미지 구축5. 조직 및 인력6. 성공요인 분석7. 앞으로의 전망8.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결 론 >< 參考文獻 >< 부 록 >< 서 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중국의 가전제품 시장은 오랫동안 일본 제품에 의해 독점되어 왔다. 이

  • 중국 베이징올림픽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중국에 미치는 영향3절. 가시화되는 경제성장 둔화3-1. 베이징 올림픽 이후의 중국경제 (1) 고정투자 (2) 수출 (3) 소비 3-2. 부동산 버블 붕괴의 심각성 (1) 부동산시장 붕괴 막아라보조금 지급 확산 (2) 꽁꽁 얼어붙은 베이징 부동산 시장 (3) 중국발 서브프라임 모기지 오나 4장.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및 대응방안1절. 올림픽 이후 중국경제가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1-1. 대중국 수출 감소 불가피 1-2. 중국경기 급랭 1-3. 중국발 인플레이션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