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론] 뮤직비디오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내 뮤직비디오 시장의 발전
뮤직비디오를 이용한 마케팅
제품과 브랜드 홍보
스타 시스템
영화 및 드라마 홍보
결론
- 본문내용
-
1. 국내 뮤직비디오 시장의 발전
1995년 m-net / kmtv 시작
초기 케이블 채널의 방송물량을 맞추기위한 저가의 졸속 뮤직비디오 제작 경향
1996년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홈의
아시아 뮤직비디오 부문상 수상으로 고가의제작비가 들어간 뮤직비디오 제작 성향
2000-2001 연 22.3%의 성장률을 기록
편당 5천만~10억의 제작비 투여
한.중.일 네티즌 상대 설문 결과
87.5%의 응답자가 뮤직비디오가 음반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답변 (m.net 제공)
뮤직비디오 마케팅의 성장
문화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부각
신문,방송등 기존 매체의 효과하락
뮤직비디오의 소비 연령층과 기업의 상품 공략층의 일치
소비자의 집중도와 노출시간이 높은 장점
케이블 TV의 발전과 함께 성장
저렴한 비용으로 큰 스케일과 효과기대
1. 제품과 브랜드 홍보
대중문화의 아이콘인 뮤직비디오와 연계
대중의 기호와 트렌드를 동시에 공략
음반사 – 광고기업 win-win 효과
Ex)
임정희 - 삼성 mp3
유미 – 2%
이효리/에릭 - 애니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애인 자원봉사활동 필요성과 실태와 문제점을 분석한 후 활성화 방안 제시
- [사회복지] 재가복지서비스의 현황과 개선방안fp
- 현재 우리나라 청소년활동의 현황을 진단하고, 청소년활동의 활성화 방안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르꼬르뷔제] 르꼬르뷔제의 샹디가르, 르꼬르뷔제의 시트로앙 주택, 르꼬르뷔제의 빌라 사보아, 르꼬르뷔제의 라 뚜레뜨, 르꼬르뷔제의 슈타이 주택, 르꼬르뷔제의 위니테 다비타시옹, 르꼬르뷔제의 롱샹교회 심층 분석
- 정신역동모델 정신역동모델 주요 개념 정신역동모델 관점 정신역동모델 개입 초점
- 아동발달과 연계한 아동미술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아동발달 지원을 위해 예비보육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아동미술 지도 역량을 기술하시오
- 영유아의 놀이행동을 관찰하여 일화기록하고, 놀이관찰척도를 사용하여 기록한 후 분석하여 놀
-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성인학습자에게 요구되는 사회적 역할을 설명하고 성인학습자에게 학습지도 및 상담이 필요한가에 대해 찬성과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근거를 제시하시오
- 자원봉사의 실천 대상을 선정하여 본인이 봉사 활동을 할 경우 어떤 역할과 어떤점들을 유의해야 할 지 구체적인 자세에 대해 서술하시오
- Career Development (경력개발) - 경력개발 입문, 경력개발 제도의 효과, 조직에서의 경력개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