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론] 뮤직비디오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내 뮤직비디오 시장의 발전

뮤직비디오를 이용한 마케팅

제품과 브랜드 홍보

스타 시스템

영화 및 드라마 홍보

결론

본문내용
1. 국내 뮤직비디오 시장의 발전

1995년 m-net / kmtv 시작
초기 케이블 채널의 방송물량을 맞추기위한 저가의 졸속 뮤직비디오 제작 경향
1996년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홈의
아시아 뮤직비디오 부문상 수상으로 고가의제작비가 들어간 뮤직비디오 제작 성향
2000-2001 연 22.3%의 성장률을 기록
편당 5천만~10억의 제작비 투여
한.중.일 네티즌 상대 설문 결과
87.5%의 응답자가 뮤직비디오가 음반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답변 (m.net 제공)

뮤직비디오 마케팅의 성장
문화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부각
신문,방송등 기존 매체의 효과하락
뮤직비디오의 소비 연령층과 기업의 상품 공략층의 일치
소비자의 집중도와 노출시간이 높은 장점
케이블 TV의 발전과 함께 성장
저렴한 비용으로 큰 스케일과 효과기대


1. 제품과 브랜드 홍보

대중문화의 아이콘인 뮤직비디오와 연계
대중의 기호와 트렌드를 동시에 공략
음반사 – 광고기업 win-win 효과

Ex)
임정희 - 삼성 mp3
유미 – 2%
이효리/에릭 - 애니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 매체와 대중문화
  • 대중 매체와 대중문화I. 대중매체와 대중문화1. 문화란 무엇인가?문화의 정의에 대해서 많은 논란들이 있어왔지만 현재는 “사회 내 다양한 삶의 방식들”로보자는 입장이 대세다. 또한 문화는 다양한 집단들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삶의 총합이 된다. 2. 대중문화에 대한 이해 문화는 삶의 전 영역에 걸쳐 있으며 전 분야에 영향을 끼친다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삶의 방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는 대중문화는 어떻게 이

  • [서사문화론] 광고를 통한 스토리텔링
  • 대중을 타켓으로 다양한 광고기법들을 발전시켜 왔다. 공익광고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대중이 접근하기 매우 쉽고, 설득력을 띤다는 것에 있다. 공익광고는 소재를 주로 일상생활에서 가져오며, 그 일상생활이 TV속에서 재구성 된다. 또한 나라의 문화적 차이, 목표대상에 따라 그 소구방법을 달리한다. 공익광고는 이처럼 당시의 정치․경제․사회․문화에서 요구되는 일상들을 일반 대중에게 보여줌으로써 쉬운 이해와 설득력을 지닌다.따라서 공익

  • 대중문화와 문화 산업 이미지와 영상 상품미학 문화 제국주의와 문화상대주의
  • 대중문화를 바라보는 몇 가지 시각을 살펴보기로 한다. ① 비판적 대중 사회론대중문화를 ‘원자화된 익명의 다수대중이 즐기는 질 낮은 문화’로 정의하며, 대중교육의 시행, 매스컴의 발달, 소비시장의 확대와 함께 등장한 대중문화는 많은 사람들이 누리는 문화이기 때문에 미적수준이 하향 평준화될 수밖에 없고, 또한 대중의 천박한 욕망에까지 영합함으로써 대중을 타락시킨다. ② 이식 문화론대중문화가 밖으로부터 이식된 것이라는 점을 강

  • 레포트 - 이미지와 영상, 상품미학, 문화 제국주의와 문화상대주의
  • 대중문화를 바라보는 몇 가지 시각을 살펴보기로 한다. ① 비판적 대중 사회론대중문화를 ‘원자화된 익명의 다수대중이 즐기는 질 낮은 문화’로 정의하며, 대중교육의 시행, 매스컴의 발달, 소비시장의 확대와 함께 등장한 대중문화는 많은 사람들이 누리는 문화이기 때문에 미적수준이 하향 평준화될 수밖에 없고, 또한 대중의 천박한 욕망에까지 영합함으로써 대중을 타락시킨다. ② 이식 문화론대중문화가 밖으로부터 이식된 것이라는 점을 강

  • 홍대클럽문화의 특수성과 장점 및 문화적 의의
  •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곳처음 홍대클럽의 시발점은 일부 사람들이 기성문화로부터 벗어난 매니악한 하위문화를 형성한 것이다. 관광지역화, 정부의 육성 지원, 특별한 마케팅전략 등의 이유로 수요가 급증하였는데, 이 급증의 이유 중에서도 큰 몫을 한 것이 클럽데이라는 축제이다. 클럽데이란 매 달 마지막 주 금요일에 단 한 장의 티켓으로 10개 이상의 클럽을 자유롭게 입장가능케 하는 제도인데, 이는 전 세계에서 찾아볼 수 없는 홍대지역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