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몽블랑 마케팅전략과 모나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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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명품의 정의

몽블랑 소개

몽블랑 연혁

몽블랑 라인

몽블랑 브랜드 이미지

몽블랑 마케팅 전략

모나미 소개

모나미 만년필의 명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결론
본문내용
몽블랑 소개

C.J.휘스와 C.W.라우젠, W.잔보아 이들 세 사람이 1906년 함부르크에 조그마한 만년필 공장을 세우면서 탄생.

자루당 200달러 이상의 고급 필기구 분야에서 전세계시장에서 60~70% 차지.

세계 70개국 연간
100만 자루 판매.

2002년 매출액은 4억 유로(약5200억원),순이익은 7000만 유로(910억원)으로 알려짐.


심벌마크인 6각형의 흰별은 눈덮인 몽블랑 봉우리의 정상을 상징(해발, 4810m로 유럽에서 가장 높음).

모든 몽블랑 펜촉에는 '4810'이라는 숫자가 새겨져 있음.

세계각국의 대통령 및 수상, 그리고 수많은 성공 기업가들이 즐겨 사용.

엄격한 생산 공정. 금을 재료로 장인들의 수작업에 의해 생산되는 펜촉. 마이스터의 필기테스트를 통과해야만 비로서 고객 앞에 선보임.


몽블랑 마케팅 전략

제품컷(마이스터튁)과, 로고, 심벌이 전부. 헤드라인도 제품명 자체.

지면 광고를 통해 제품이 선사하는 자부심, 당당함, 오만함을 표현.

소비자에게 설득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일방적이고 권위적으로 군림하려는 느낌.
참고문헌
Montblanc 공식 홈페이지
http://montblanc.com

“이것이 명품이다”
출판사: 시지락
저자: 조미애

KOREA AD TIMES 2002.1월호 `CREATIVITY`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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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ings8***
    (2011.03.23 21: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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