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사례] 휴렛팩커드 hp 보편성을 위한 네트워크 프린터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휴렛팩커드 소개

휴렛팩커드의 4대 비즈니스 그룹

변화하는 마케팅 조건

이슈 소개

네트워크 프린터 지사 공급체인

전원 공급에 관한 의사결정

Case 풀이 / Reference

Q/A
본문내용
휴렛팩커드 4대 비즈니스 그룹

Image Printing Group
프린터 하드웨어, 카메라, 스캐너 등의
디지털 이미지 장치들과 관련 제품, 악세사리 제공

Customer Solution Group
IT Infrastructure 제공 및
다이렉트 고객 관리와 영업 담당

Personal System Group
집과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컴퓨팅 솔루션 제공

Technology Solution Group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을 다루며,
스마트 오피스가 제안하는 가치 실현


변화하는 마케팅 조건


경쟁우위의 핵심
- 기술혁신 + 낮은 가격,
범용성, 사용자의 편리성

애플 등 경쟁사들의 등장 및
제품 수명주기 감소

경쟁사 대비 가격 高 또는 재고 無
- 소비자들이 경쟁사로 이동

→ 제품 개발 공정 향상 위해
통합 기능팀 운영

VIPER
초기세대의 HP 레이저 프린터
주 구성품은 일본에서 도입
3개월 반의 리드타임(일본에서 공장까지)
110v, 220v 전용장치 (교환불가)`
정확한 수요예측 실패
- 한쪽의 수요 불충족 :: 판매기회상실비용 발생
:: 고객서비스수준 저하
- 한쪽은 고재고 :: 과도한 재고유지비용 발생
:: 할인판매로 인한
고가격경쟁력상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HP의 SCM 사례
  • 사례를 통한 시사점 및 개선방안1. HP의 SCM 사례 시사점2. HP의 SCM 사례 개선방안◉ 맺음말☰5조가 토의를 통해 도출한 HP의 취약점 및 개선방안☰☰끝맺음☰* 참고문헌 * 참고 사이트 ** Hewlett-Packard의 SCM 사례 분석 *◉ 들어가면서오늘날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핵심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기업의 핵심 역량의 발휘는 그 기업 내부 활동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기획 및 설계,

  • 지식경영 레포트
  • 휴렛팩커드 일본기업에서는 도시바가 반도체 사업부문에서 수흥했던 기업제휴 등을 신속경쟁의 대표적 사례로 꼽을 수 있다 이러한 경향을 보더라도 리엔지니어링을 방법적 측면에서 도입하여 경쟁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요컨데 어떠한 비전이나 모델에 의거하여 리엔지니어링 할 것인가가 문제인 것이다 최근 유럽의 중소기업에서도 리엔지니어링 혹은 컨커런트 엔지니어링 등을 받아들여 성공했다는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 우리

  • 경영혁신기법 레포트
  • 네트워크의 전략적 설계, 공급체인 계획 및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방안이 있다.이들 각 방안들은 대개 공급체인상의 부서 및 업체간에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 공유하고, 구매 조달, 운송 및 보관, 유통 및 판매 등의 업무 프로세스를 네트워크 및 정보기술에 의해 통합하는 작업을 수반한다. 따라서, 공급체인관리 및 통합을 위한 새로운 SI사업기회가 창출되고 있다.(3) SCM의 성공요소한 조직내에서 새로운 시도를 할 때에는 많은 저항과 무관심

  • [전략정보론] SCM 공급체인관리
  • 네트워크의 전략적 설계, 공급체인계획 및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방안이 있다.이들 각 방안들은 대개 공급체인상의 부서 및 업체간에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 공유하고, 구매 조달, 운송 및 보관, 유통 및 판매 등의 업무 프로세스를 네트워크 및 정보기술에 의해 통합하는 작업을 수반한다. 따라서, 공급체인관리 및 통합을 위한 새로운 SI사업기회가 창출되고 있다. 2. SCM의 기본개념공급체인(Supply Chain)은 부품, 자재의 공급자로부터 제조, 유통

  • [경영학] SCM 전략에 대해 분석 -hp사례
  • HP의 다양한 조직에서 차출된 관리자와 계획 담당자들이 Supply Chain Model을 설계하고, 이를 바탕으로 SCM 개선을 위한 중요 결정을 내리는 일이 큰 역할의 하나이다. - 기존 HP의 문제점80년대 후반 HP는 공장에서 프린터의 모든 모델을 생산한 후 유통센터로 보내 유통시켰다. 이에 따른 수요 불확실성으로 인해 유통센터에서 일부 프린터에 대해서는 재고가 남고 일부는 재고가 부족한, 재고의 불균형현상을 나타내었다. 프린터가 공장에서 해외 유통센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