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사례] 휴렛팩커드 hp 보편성을 위한 네트워크 프린터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휴렛팩커드 소개
휴렛팩커드의 4대 비즈니스 그룹
변화하는 마케팅 조건
이슈 소개
네트워크 프린터 지사 공급체인
전원 공급에 관한 의사결정
Case 풀이 / Reference
Q/A
- 본문내용
-
휴렛팩커드 4대 비즈니스 그룹
Image Printing Group
프린터 하드웨어, 카메라, 스캐너 등의
디지털 이미지 장치들과 관련 제품, 악세사리 제공
Customer Solution Group
IT Infrastructure 제공 및
다이렉트 고객 관리와 영업 담당
Personal System Group
집과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컴퓨팅 솔루션 제공
Technology Solution Group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을 다루며,
스마트 오피스가 제안하는 가치 실현
변화하는 마케팅 조건
경쟁우위의 핵심
- 기술혁신 + 낮은 가격,
범용성, 사용자의 편리성
애플 등 경쟁사들의 등장 및
제품 수명주기 감소
경쟁사 대비 가격 高 또는 재고 無
- 소비자들이 경쟁사로 이동
→ 제품 개발 공정 향상 위해
통합 기능팀 운영
VIPER
초기세대의 HP 레이저 프린터
주 구성품은 일본에서 도입
3개월 반의 리드타임(일본에서 공장까지)
110v, 220v 전용장치 (교환불가)`
정확한 수요예측 실패
- 한쪽의 수요 불충족 :: 판매기회상실비용 발생
:: 고객서비스수준 저하
- 한쪽은 고재고 :: 과도한 재고유지비용 발생
:: 할인판매로 인한
고가격경쟁력상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