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온미디어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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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연구목적
1)경쟁전략
2)기업전략
2. 기업선정 이유 – ㈜온미디어

본론
1. 회사소개
2. 경쟁전략 – MPP 사업분야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역량 분석
3) 경쟁전략의 패턴
4) 경쟁우위와 그의 지속성 분석
5) 경쟁전략에 대한 제언
6) 가설 도출
3. 기업전략
1) 다각화와 수직적 통합
2) 외부환경 관점
3) 핵심역량 관점
4) 핵심 역량론과 거래 비용론의 통합론적 관점
5) 온미디어의 다각화와 수직적 통합의 이유
6) 온미디어의 기업전략에 대한 제언
7) 가설 도출

결론
1. 제언

본문내용
2. 기업선정 이유 – ㈜온미디어

방송 산업은 현재 ‘디지털’이라는 외부 환경변화로 인해 가장 역동적인 시기에 있으며 온미디어는 이러한 외부 환경 변화에 가장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을 보여주고 있는 동종업계 1위의 기업이다. 자사의 역량을 바탕으로 이전에 없던 시장 기회를 창조하고 있기도 한 온미디어는 미디어 홍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매우 친근한 기업이며 누구나 한번쯤은 TV를 통해 접해봤을 만한 곳이다. 따라서 우리는 온미디어의 기업 전략 및 경쟁 전략의 분석을 통해, 이 기업이 케이블 산업에서 성공하기 위해 외부 환경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는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이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직접 모색해 보고자 한다.


1) 개요

- 1994년 투니버스를 시작으로 영상사업에 진출한 이래,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강한 경쟁력을 가진 대표적 케이블 미디어 그룹
- 영화채널 OCN과 SUPER ACTION 캐치온,캐치온 플러스,투니버스,바둑TV,온게임넷,MTV,퀴니,온스타일 등 총 10개채널을 운영하는 다채널 프로그램 공급자(MPP)로서 케이블 TV 및 위성방송 사업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 온미디어의 10개 채널이 국내 케이블 TV 시청점유율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약 35%.

(1) MPP 방송사업본부
- 온미디어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사업부로써 이 사업부 아래 채널별 하부 조직이 존재한다.
- 각 채널별로 필요한 콘텐츠(프로그램)를 기획하거나 제작, 구매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 채널별 편성전략 수립 및 기획을 통해서 양질의 프로그램을 공급하여 고객의 NEEDS에 맏는 편성전략을 수행편성전략 수립(방송심의 / 프로그램 기획 / 대외 협찬 관리)
- 프로그램 제작 및 더빙, 프로모 제작등 실제 제작
- 채널사업기획 채널 부가사업 및 신규사업을 구상. 기획하여 부가수익을 창출의 주된 업무를 수행 (신규사업 개발 / 협찬 광고 / 해외 업무 전달 / 신규 리그 기획 / 특집 편성 기획 업무)
- 각 채널에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업무(PR 등)는 ‘지원부서’에서 따로 관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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