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홍진크라운(HJC)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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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홍진크라운 회사소개

II. 본론
-홍진크라운의 성공요인
1. 인간중심 경영
2. 끝없는 연구개발
3.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
4. 1지역 1바이어
5. 디자인으로 승부
6. 신뢰에 기반을 둔 경영
7. 판매대리인 활용
-홍진크라운의 성공요인분석
1.S.T.P분석
2.S.W.O.T분석
3.4P분석
-홍진크라운 해외시장 진출현황
-홍진크라운의 위협과 대처

III. 결론
성공의 종합 및 성공메카니즘
본문내용
홍진크라운의 성공요인

1. 인간중심 경영
2. 끝없는 연구개발
3.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
4. 1지역1바이어
5. 디자인으로 승부
6. 신뢰에 기반을 둔 경영
7. 판매대리인 활용

요인 2. 끝없는 연구개발

매출액의 10%를 연구비용으로 투자
홍진연구소를 설립
소비자 지향적인 제품개발과 관리
40여 개의 특허취득
직원의 13%가 연구인력


요인 3.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

미국의 오토바이 헬멧 시장에서 1위
첨단 검사장비를 설치해 생산, 파괴검사를 실시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스넬테스트 통과
헬멧 제조기술에 바이오 기술을 접목



요인4. 각국 바이어를 제한하여 신뢰 구축

북미지역 4개 고정 딜러를 지정
- 동부ㆍ중부ㆍ서부 총판제도를 구축한 뒤 물량조절
- 이들과의 신뢰감을 쌓고 딜러들의 이익을 보장
- 제한된 거래를 지속함으로써 가격 및 거래의 안정성을 유지
- 좋은 제품을 잇따라 내놓은 결과「HJC」는 유별한
해외 판촉활동 없이도 내수가격보다 높은값에 팔리는 특등대우
- 바이어들이 알아서 카탈로그를 만들어 현지에 배포하고 광고비용도 바이어들이 부담.
- 대신 몇 안되는 고정 바이어 외에는 물건을 달라고 떼를 써도 거래선을 늘리지 않음.
참고문헌
현대마케팅론.유필화
상품계발전략II 김병욱
신화창조의 비밀
머니투데이 (2004-7-12)참조
모터사이클인더스트리 1996년 12월호
모터사이클인더스트리 2002년 12월호
MBC 성공시대 54회 홍완기 회장편
“국제경영학 Case Packet”,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이동기,
“하늘을 나는 보트”, 자유기업원, 2003 이기윤 외
"글로벌경영”, 박영사, 2000 장세진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경문사, 2001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IBS, 1997 조동성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례”, 경문사, 1984  조동성
(주) HJC (www.hjc-helmet.com(www.hjc.co.kr))
HJC Helmets 미국홈페이지 www.hjchelme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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