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메가마트 MEGA Mart IS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과 현실의 파악
1) 할인점 환경의 파악
2) MEGA Mart의 현실
3) 타 할인점의 대응
2. 정보화 추진 방향
1) MEGA Mart의 목표
2) MEGA Mart 정보화의 목표
3) 정보화 추진의 틀
4) 부문별 추진 방향
5) 기반 기술의 도입/활용 흐름
3. 정보화 추진 계획
1) 전략 계획
2) 중․장기 계획
3) 단기 계획
4. 기대효과
5. 결 론
- 본문내용
-
1) 할인점 환경의 파악
- 대형 할인점간의 경쟁 심화
<1996년 유통시장의 전면개방 이후 월마트, 까르푸로 대표되는 대형할인점 체인업체들이 대거 진입하면서 국내에서 대형 할인점들 간의 경쟁이 점차 심화되어 왔다. 토착 할인마트인 신세계의 E마트가 대형할인점 업계에서 선발주자로서의 위상을 지키고는 있지만, 전체 유통시장 구도를 보았을 때 외국계 업체 및 기타 후발 업체들의 시장지분이 점차 넓혀지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러한 무한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대형할인점들은 지역의 중소 할인점을 인수(예:홈플러스의 아람마트인수),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점포확장을 계속하고 있다. 그리고 선진화되고 발전된 시스템의 도입으로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켜 고객들의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시장에서 보다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끝없이 노력중이다.>
2) MEGA Mart의 현실
- 고객 불만: 계산원의 서비스 불만
대기 시간
- 고객이 상품 위치 파악의 어려움을 호소
- 상품정보(이벤트) 접근과 인지에 대한 어려움
< 지방 최초의 대형할인점 이라고 불리는 메가마트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해 가는 여타 다른 대형마트와는 달리 부산을 중심으로 지방 주요 거점들을 공략해 나가는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취하고 있다. 지방을 중심으로 한다고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메이저급 유통업체와의 경쟁을 피할 수는 없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메가마트가 살아남기 위한 생존 전략으로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고객들의 불평사항들을 적시에 해소 시켜 줌으로서 고객들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도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 cower9***
(2014.11.23 23:19:35)
- 메가마트에 관한 자료가 필요했는데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mei***
(2006.11.09 16:58: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5,6,7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