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S-OIL(에스오일) 기업분석(재무비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선정동기

II. 산업 환경 분석
(1) 산업의 특성
(2) 산업의 현황
(3) 국내 석유산업의 위치
(4) 국제 석유시장 여건 및 국내 중단기 석유수급 전망

III.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실적 및 전망
(3)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4) 시장점유율
(5) 시장의 특성
(6) 재무정보

IV. 주요재무비율 분석
(1) 안정성 지표
(2) 활동성 지표
(3) 성장성 지표
(4) 수익성 지표
(5) 시장가치 지표

V. 결론

본문내용
(1) 산업의 특성

가. 기간산업 - 석유는 내연기관의 원료, 산업 및 가정용 에너지원, 석유화학공업의 기초 원료로서 현대생활의 가장 중요한 기초에너지원을 생산하는 기간산업이다.

나. 장치산업 - 정유 산업은 원유를 정제하여 석유류 제품 및 석유화학원료를 생산하는 국가기간산업으로 설비건설에 막대한 투자가 소요되고 원유생산에서 석유류 제품의 판매에 이르기까지 수직계열성이 강하여 설비의 일관화를 필요로 하는 자본 기술 집약적인 장치산업으로 기초 원료인 원유의 탐사, 시추, 개발, 생산단계인 상류부문(산유국활동)과 원유수송, 정제, 석유 제품 판매의 단계인 하류부문(소비국 활동)으로 구성된다.

다. 지역편재성 - 중동, 북해, 러시아 등 원유의 지역적 편재로 인해 저장, 수송 등에 비교적 많은 물류비용이 소요되고 산유국의 국지적 갈등요소가 세계적인 석유 수급불안의 요인이 되고 있다.

라. 연산품적 특성 - 원유를 정제할 때 생산되는 석유제품의 비율은 일정하나 소비는 휘발유, 등유, 저유황경유 등 경질․저유황 석유제품에 집중되어 있어 제품별 가격차이 및 수급 불균형의 원인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략 /
  • duri8***
    (2006.11.12 18:28:58)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s-oil(에스오일)의 마케팅믹스전략
  • 기업을 하나로 묶어 산업군집을 형성함으로써 전방위적인 협력을 진행한다면 외국업체에 의해 주도되는 중국 윤활유 시장의 상황은 완전히 반전 될 것이다.본론1.구체적 시장환경일본: 윤활유 수요는 , 약세로 추이한2001해를 기준년으로 하면, 그 이후 판매 성장이가속화해 2006해에는 약30억 갤런에 부풀어 오르는 것이 예측되고 있다. 그러나 , 윤활유시장에는 , 오일 관리리사이클 계획의 실시 , 오래 가는 고성능의 제품 카이하츠 , 이치바의 성

  • [광고 판촉론] GS칼텍스의 IMC 전략
  • 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 신뢰성 있고 진취적이며 고급스러운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획득하고, 나아가서는 두터운 Royal 고객 층을 확보하여 그들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와의 원활한 관계 형성을 위해 사용되어야 하며, 그것은 “차별화 된 이미지 획득하기 위한 선호도 형성”에 기여해야 한다. ☞미시적(기업의 기본적 실체), 거시적(기업의 총체적 이미지) 관점에서의 이미지 관리가 중요함

  • M&A 성공, 실패사례
  • 재무적 동기조세절감하나은행과 서울은행의 합병위험분산자금 조달 능력의 확대보충자료수평적 인수(horizontal acquisition)-인수기업과 표적기업이 같은 산업 내에 속한 경우수직적 인수(vertical acquisition)-생산공정상에서 서로 다른 단계에 있는 두 기업이 관련되는 경우복합적 인수(conglomerate acquisition)-인수기업과 표적기업이 서로 관련이 없는 다른 사업을 하고 있는 경우합병의 대안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 공동의 목표를 위해서 협력하겠

  • 에스케이 이노베이션 SK innnovation vs 에스오일 S-OIL 경영분석
  • SK 이노베이션 & S-Oil 경영분석02산업분석03 영업분석04재무분석05경영위험• 사회 경제 기술 법적 환경• 산업구조분석 5P• 유동성• 수익성• 부채비율• ROE분해• 사업 구성• 시장 점유율• 매출 창출력• 경쟁력의 원천• SWOT 분석01기업개요• 주가, 시가총액, 매출액 자료•SK 이노베이션 & S-Oil목 차• 경영자의 성향 • 신용위험1기업개요SK 이노베이션 & S-Oil 주가/발행주식수/시가총액 SK 이노베이션주가 127,500원발행주

  • [재무관리] 에스오일 S-OIL 재무분석
  • 재무분석INDEX서론기업 소개기업 연혁정유시장 분석본론재무제표 분석재무비율 분석결론S-Oil이 나아갈 방향기업 소개 기업 연혁 정유시장 분석서론1기업 개요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에쓰-오일주식회사 영문으로는 “S-Oil Corporation. 나.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석유제품, 윤활기유, 석유화학제품 및 관련 제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 으로 1976년 1월 6일 설립1987년 5월 8일자로 한국거래소에 상장다.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