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우유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황 : 우유업계 현황과 연세우유의 현황

2. 연세우유 SWOT

3. 마케팅 프로젝트 목표
(1) 단기적 목표 : 인지도 상승, 유통망 확대, 판매량 증가
(2) 장기적 목표

4. 전략방안 5가지
(1) 고급브랜드 전략
1) 현황
2) 목표와 전략
3) 마케팅 믹스
4) 타당성 검증
(2) 환자우유
(3) 유통망개척(교회 타겟)
(4) 마케팅 어워드
(5) 전략적 제휴

5. 마케팅 전략 통합 분석


Ⅲ. 결 론

본문내용
10년 전까지 연세우유는 수익사업소득 창출에 크게 기여하는 연세대학교 산하의 기업이었다.
하지만 95년 고름우유파동을 거치면서 유가공업계에 막대한 손실을 입히게 되었다. 연세우유 또한 매출액의 50%가 급감하면서 큰 타격을 입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매출은 지속적으로 정체되어 있었다. 이는 연세우유의 대학우유이며 비영리기관 산하의 기업이라는 생각으로 소극적인 투자, 안일한 기업경영을 해왔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적자를 면치 못하는 연세우유에 대해 이사회는 점진적 재정 축소를 하고있어 제대로된 마케팅 공략도 하지 못한 채 OEM방식의 두유와 자일리톨이 함유된 야쿠르트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에 유가공업계 1위인 서울업계는 우유파동으로 입은 손해를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만회해나가 우유파동 후에도 유가공업계를 독점하다시피 하고있다.
본론에서는 현재 유가공업계의 현황을 분석하고 연세우유에 접목할 수 있는 전략수립을 통해 연세우유의 정상화를 꾀하고자 한다. 비단 생산이후의 마케팅 활동 뿐만 아니라 제조이전단계부터 고객에서 서비스를 수행하는 단계까지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하고자 기술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세우유의 경쟁우위확보를 위한 마케팅전략
  • 연세우유는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왔기 보다는 대학우유라는 자만심 속에 안주하여 왔다는 반성과 비판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다. 우리는 이런 상황 속에서 연세우유가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더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여 매출과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였다 연세우유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우선, 공급자, 수요자, 신규 진입업자, 대체재, 경쟁자로 구성된 Michael Porter의 5-forces model

  • [마케팅사례]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마케팅성공전략
  • 1. 시장현황2. 경쟁제품3. 신제품 개발 – 역발상4. 제품분석5. 마케팅전략6. 성공요인#. 참고자료목 차1. 시장현황제조사 비교서울우유매일유업남양유업기타점유율40 18 18 24점유율3차원 원형 23차원 원형 3※ 기타: 부산우유, 연세우유등 군소 브렌드유종별 점유비교○서울우유 40% 점유 1위, 매일/남양유업 각 18%, 나머지 기타 군소브렌드 형성○흰우유 74.7% / 가공우유 25.2% 시장 점유2. 경

  • [마케팅]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한 연세우유의 발전 방향 연구
  • < 차 례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황 : 우유업계 현황과 연세우유의 현황 2. 연세우유 SWOT 3. 마케팅 프로젝트 목표 (1) 단기적 목표 : 인지도 상승, 유통망 확대, 판매량 증가 (2) 장기적 목표 4. 전략방안 5가지 (1) 고급브랜드 전략 1) 현황 2) 목표와 전략 3) 마케팅 믹스 4) 타당성 검증 (2) 환자우유(3) 유통망개척(교회 타겟)(4) 마케팅 어워드(5) 전략적 제휴5. 마케팅 전략 통합 분석 Ⅲ. 결 론 Ⅰ. 서 론 10년 전까지 연세우유는 수익사업소득 창출

  • [경영학] 연세우유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연구
  • 연세우유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연구*들 어 가 며10년 전까지 연세우유는 수익사업소득 창출에 크게 기여하는 연세대학교 산하의 기업이었다.하지만 95년 고름우유파동을 거치면서 유가공업계에 막대한 손실을 입히게 되었다. 연세우유 또한 매출액의 50%가 급감하면서 큰 타격을 입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매출은 지속적으로 정체되어 있었다. 이는 연세우유의 대학우유이며 비영리기관 산하의 기업이라는 생각으로 소극적인 투자, 안일한 기업경영을

  •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분석(STP, 4P 등 포함)
  • 차례I. 서론▶ (주) 연세우유의 한계 및 상황분석1. 연세우유의 판매 현황2. 한계3. 당면과제II. 마케팅 계획▶ 방문판매강화 방안 1. 방문판매 강화 방안2. 「시리얼 + 우유」 마케팅 믹스 4P 전략▶ 새로운 시장 진출1. 새로운 시장 진출 - 우유카페 「러브유」2. STP: 「러브유」의 분석3. 「러브유」 마케팅 믹스 4P 전략III. 결론I. 서론1. 연세우유의 판매 현황(1) 우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2003년도 업체별 총매출액을 따져봤을 때, 연세우유는 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