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의 해외영업 및 현지 시장 진출 연혁

2. 대상품목의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3.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4. 영업실적 평가 - 주요 성공요인

5. 향후 마케팅 과제

<참고자료>

본문내용
2) 경쟁업체
가. 해외유명 브랜드
상해, 북경 등 중국의 주요 도시에는 '피에르가르뎅', '샤넬', '크리스찬디올', '베르사체', '아르마니' 등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나이키', '아디다스' 등 대형 스포츠 메이커, '베네통', '보이런던', '에스프리', '리플레이', '시슬리', '게스', '버버리' 등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각축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90년대 초반부터 홍콩, 대만의 패션 브랜드들이 중화권 문화를 앞세워 이미 중국 시장의 상당부분을 선점하고 있다

나. 한국 브랜드
지난 97년 중국시장에 처음 진출했던 제일모직은 중국시장의 사업을 올해 본격적으로 확대키로 하고 매장 추가오픈을 추진 중이다. 현재 중국 내 10개 매장을 운영 중인 신사복 '갤럭시'는 지난 97년 중국 내 첫 매장 개설 이후 중국 내 고급 백화점 입점이나 직영점 운영 등의 방식으로 운영해 왔으며 특히 ´노세일´ 전략을 통해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를 정착시켜 왔다. 2003년 베이징과 상하이에 잭니클라우스 매장 3개를 개설한 Fnc코오롱은 등산복 브랜드인 '코오롱 스포츠'를 필두로 중국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중견 여성복 업체인 데코는 지난 94년 중국 천진에 데코 천진 복장유한공사를 설립하면서 중국 유통시장에 진출했다. 여성복 '데코'는 중국에서 고가 브랜드란 명성을 얻을 수 있었고 현재 상해의 이세탄백화점과 북경 싸이터 등 중국에만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는 데코의 중국 현지 법인 천진데코와 이랜드상하이 간 업무 조인식을 체결하고 합작 투자를 통해 이랜드데코패션(상하이Co.Ltd)을 설립했다.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 LG경제연구소(www.lgeri.com)
- 경영전략 사례집(저자 장세진) - 중국 의류 협회
- 한국 무역 협회(www.kita.net) - 코트라(www.kotra.or.kr)
- 네이버(www.naver.com) - 구글(www.google.com)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www.dart.fss.or.kr)
- 한국 이랜드 홈페이지(www.eland.co.kr) - 중국 이랜드 홈페이지(cn.eland.com)
- 한국언론재단(www.kinds.or.kr) - 매일경제(www.mk.co.kr) - 한국경제(www.hankyung.com)
- 논문 : 중국 진출 기업의 브랜드 전략 (작성 김익수)
- 논문 : 중국 내수시장 공략의 성공조건(작성 정상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ㄳㄳ
  • bab***
    (2006.12.14 02:58:4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 잘 보았습니다.
  • kim***
    (2006.10.09 11:39:31)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이랜드가 31%로 1위를 차지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결국 중국 정부, 소비자들로부터 이랜드가 호의적 이미지로 형성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뒤의 본론에서 나오겠지만 이랜드는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했다. 이러한 점들이 우리가 기업을 이랜드로 선정하고 시장을 중국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이 연구를 통해 한국기업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

  • ELAND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중국진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및 이랜드 미래전망분석 PPT 레포트
  • 서론1. 해외직접투자의 위상 및 배경-해외직접투자의 정의-동기에 의한 해외직접투자 분류2. 이랜드 선정이유 및 소개-이랜드 기업소개 본론1. 성공사례로써의 한국 이랜드2. 이랜드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4P 전략- SWOT 전략- 인적관리 전략3.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결론 (이랜드 향후과제)목차해외직접투자의 정의동기에 의한 해외직접투자 분류3해외직접투자의위상및 배경1978년 중국은 대외개방 및 시장경제를 도입- 이후 매년 10%대의

  • [국제마케팅] 이랜드 중국진출 전략
  • 중국에 단독으로 법인을 설립하여 현재는 현지화에 성공하여 상해를 중심으로 중국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의 중저가 이미지와는 달리 중국에서는 고급브랜드로서의 이미지로 리포지셔닝 되었는데 해외시장에 진출한 많은 기업들을 수업시간이나 언론매체를 통해 접해왔지만 국내에서의 다른 이미지로 포지셔닝한 기업은 많이 접해보지 못했으므로 이랜드 중국진출사례를 분석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어 선정하였다. 진출국가중국진출

  • [마케팅전략]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
  •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CONTENTSIntroduction of E-Land이랜드의 중국 진출 배경 및 과정 & 중국 이랜드External environment – chinastp 분석4p 분석swot 분석경쟁자분석result & teaching-mint Introduction of E-Land기업 vision3M VISION Campus Ministry, Business Ministry, World Mission 기업문화젊음, 열정, 도전, 신명나는 이랜드 문화’라는 동적인 기업문화를 추구 「4C1F 문화」- Campus, Commercial, Camp, Church, Family (주) 이랜드 Introduction of E-Land(주) 이랜드(주) 이랜드월드이천아울렛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이랜드 사례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5C 분석 가. 중국 시장 나. 중국 사회 변화 다. 중국 시장의 소비자 라. 중국 시장 내 경쟁자 마. 이랜드 자사 2. VMS 가. 비전나. 미션 다. 전략 3. SWOT 분석 4.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가. STP 전략 나. 5P전략 Ⅲ. 결론참고자료 Ⅰ. 서 론 글로벌 시대에 들어서 점차 기업환경이 변화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공산품을 생산하는 국가에서 새로운 소비 시장으로 떠올랐다. 소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