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SM의 마케팅으로 기업이 된 보아의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제선정이유
Ⅱ. 환경분석
ⅰ. 자사분석
ⅱ. 시장분석
ⅲ. SWOT분석
ⅳ. 경쟁사
Ⅲ. STP전략
ⅰ. 시장세분화
ⅱ. 목표세분화
ⅲ. 세분시장내의 선정
Ⅳ. 4P전략
Ⅴ. 결론
Ⅵ. 시사점
- 본문내용
-
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탄탄하게 준비된 가수 보아!!! 대중이 특정 가수를 평가하는 주요 요인으로서는 외모, 가창력, 댄스 실력,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다. 보아는 외모에 있어서는 청순하고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고, 노래에 있어서는 댄스, 힙합, R&B를 아우르는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춤에 있어서는 일본 최고의 연예인 양성요소인 '호리 프로'의 최고 안무가인 사쿠마씨와 일본 댄스계의 대부인 나카자와 카즈히로씨로부터 사사를 받았다. 또한, 일본어 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일본 NHK방송의 여자 아나운서로부터 6개월간 재택 교육을 받았다. 즉, 보아는 대중이 가수에게 원하는 모든 혜택을 골고루 제공하는 인적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저희 2조는SM의 체계적 마케팅으로 걸어 다니는 기업된 보아의 성공요인분석을 위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Ⅱ.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우리나라에서 문화산업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선업의 연 평균성장률은 연평균 18%이상씩 성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같은 상황은 우리나라의 2000~2002년 상반기까지의 성장률인 6.1%에 비해 우리나라의 문화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은 보여주는 예이다. 우리나라 문화산업은 국내만이 아니라 국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앞으로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아래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의 문화산업은 해마다 발전하고 해외에서도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 참고문헌
-
1. 삼성경제 연구소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향/고정민,민동원
2. 삼성경제 연구소 한국 음반산업 연구1997.05, 김휴종
3. 삼성경제 연구소 엔터테인먼트산업 2001.05, 심상민
4. 한국문화 관광정책 연구원 - 한일 문화산업 경쟁력 비교 연구
-> 임상오, 김지룡, 김휴종
5. http://www.clubjc.org/column_staticskm.htm 국내음반 통계
6. 한국음반산업협회
7. 도쿄(일본)〓양정석 특파원 jsyang@hot.co.krgoodday 스포츠 신문
8. 스포츠서울 황용희기자
9. MBC 시사매거진 2580 'BoA'편
10. 기타 인터넷 사이트(네이버, 다음, 기사 자료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