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SM의 마케팅으로 기업이 된 보아의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선정이유
Ⅱ. 환경분석
ⅰ. 자사분석
ⅱ. 시장분석
ⅲ. SWOT분석
ⅳ. 경쟁사

Ⅲ. STP전략
ⅰ. 시장세분화
ⅱ. 목표세분화
ⅲ. 세분시장내의 선정

Ⅳ. 4P전략
Ⅴ. 결론
Ⅵ. 시사점
본문내용
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탄탄하게 준비된 가수 보아!!! 대중이 특정 가수를 평가하는 주요 요인으로서는 외모, 가창력, 댄스 실력,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다. 보아는 외모에 있어서는 청순하고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고, 노래에 있어서는 댄스, 힙합, R&B를 아우르는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춤에 있어서는 일본 최고의 연예인 양성요소인 '호리 프로'의 최고 안무가인 사쿠마씨와 일본 댄스계의 대부인 나카자와 카즈히로씨로부터 사사를 받았다. 또한, 일본어 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일본 NHK방송의 여자 아나운서로부터 6개월간 재택 교육을 받았다. 즉, 보아는 대중이 가수에게 원하는 모든 혜택을 골고루 제공하는 인적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저희 2조는SM의 체계적 마케팅으로 걸어 다니는 기업된 보아의 성공요인분석을 위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Ⅱ.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우리나라에서 문화산업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선업의 연 평균성장률은 연평균 18%이상씩 성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같은 상황은 우리나라의 2000~2002년 상반기까지의 성장률인 6.1%에 비해 우리나라의 문화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은 보여주는 예이다. 우리나라 문화산업은 국내만이 아니라 국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앞으로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아래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의 문화산업은 해마다 발전하고 해외에서도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1. 삼성경제 연구소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향/고정민,민동원
2. 삼성경제 연구소 한국 음반산업 연구1997.05, 김휴종
3. 삼성경제 연구소 엔터테인먼트산업 2001.05, 심상민
4. 한국문화 관광정책 연구원 - 한일 문화산업 경쟁력 비교 연구
-> 임상오, 김지룡, 김휴종
5. http://www.clubjc.org/column_staticskm.htm 국내음반 통계
6. 한국음반산업협회
7. 도쿄(일본)〓양정석 특파원 jsyang@hot.co.krgoodday 스포츠 신문
8. 스포츠서울 황용희기자
9. MBC 시사매거진 2580 'BoA'편
10. 기타 인터넷 사이트(네이버, 다음, 기사 자료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일본 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보아의 성공적 진출을 분석해봄으로써 앞으로의 새로운 전략을 수립해 보고자 한다. 2. 『SM Entertainment』소개 『SM Entertainment』는 1996년 국내에서 처음 시도된 10대를 대상으로 한 가수 ‘H.O.T.’의 매니지먼트 회사로 유명해졌다. 특히 『SM Entertainment』는 기존의 음반 지원 형식의 매니지먼트 기업과는 달리 가수를 직접 발굴하여 제작하는 과정에까지 참여해 스타 마케팅을 처음 도입한 선두주자로 활동해 왔다. 1995년에 설립되어 현재 설립 10년째를 맞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 레포트]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SWO분석및 SM의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 새로운전략 제안
  • SM Entertainment해외진출 마케팅전략INDEX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1) SM엔터테인먼트 기업개요(2) SM 기업선정이유(3)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2. SM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사례(1) SM 엔터테인먼트 일본진출전략1) 컨텐츠 프로듀싱 시스템 구축2) 인재 개발의 선택과 집중- SES 사례- SES 일본 진출 결과 및 실패 요인- 보아(BOA)의 성공사례- 보아의 일본 진출 성과(2) SM 엔터테인먼트 중국진출전략1) 중국시장의 특성분석2) 중국 음반시장 분석3) SM의

  • SM Entertainment 해외 진출 성공과 글로벌화 방안 한국 음반시장 규모
  • 기업화된 메니지먼트 사업체계를 갖추고 그에 따른 준비를 철저히 이뤄 국내 연예산업에서 성공을 이룬 ㈜SM Entertainment 를 통해 국내외 음반 시장 현황에 대 해 알아보고 이 기업의 일본 시장에서의 해외 진출 성공을 분석해 보려한다. 특히 기업화된 메니지먼트사인 ㈜SM Entertainment 의 하나의 완전한 힛트 상품으로서 많은 수익을 낸 스타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인 ‘가수 보아’를 중심으로 일본에서의 성공요인을 분석해보려 한다.1. 한국의 음

  • [보아마케팅]살아숨쉬는 1인기업 `보아` 마케팅전략
  • 보아의 일본진출2. 외국어 구사 능력3. 가창력과 춤- POSITIONING 4) 영업실적 평가- 주요 성공 요인 분석 1.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 리포지셔닝2. 적절한 시기에 진출하라3. 앞선 것을 배워라4. 확실한 배경을 확보하라5. 이미지와 홍보 마케팅6. 좋은 노래로 승부해라!!5) 토의사항 및 향후 마케팅 과제- 국내에서의 지속적인 관리- 중국시장 진출+ 장점+ 단점살아숨쉬는 1인기업 BoA* 이름 : 보아 (권보아) * 소속사 : SM Entertainment* 생년월일 : 1986

  • [국제마케팅] 보아 일본진출 성공전략
  • 보아는 초기 일본시장 진출에 성공을 거두었다. 과연 보아의 성공 요인은 무엇인가? 과연 어떻게 스타 메이킹의 산업화가 이루어 질 수 있었을까?보아는 처음 기획 자체를 해외시장을 타겟으로 하였다. 최근 불어온 한류열풍을 통해 개도국 진출이 용이해 보일 수도 있었지만 위에서 분석한 대로 음반 시장은 최소 10만이상의 판매를 통해서만이 손익분기점에 다가갈 수 있는 특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SM사는 세계 음반 매출액의 60% 가량을 차지하는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