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온라인 아이템거래 사이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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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embay.co.kr과 trade.playforum.net의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현재의 온라인 아이템 및 계정에 대한 거래가 활발한 배경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다. 예컨대 PC방이라는 공간이 하나의 문화매체로 자리 잡았다는 점, e-sports의 태동이라던지, 사람들의 게임에 대한 인식의 변화 등 온라인 아이템 및 계정에 대한 거래를 하게 되기까지의 크고 작은 사회적인 변화가 있었다.
PC방은 여러 사람이 모여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분위기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e-sports의 태동은 전문적으로 게임을 하는 프로게이머를 탄생시켰다는 점에서, 게임에 대한 인식의 변화는 당장 인터넷 사이트 회원가입에서 직업 작성란에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이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아이템 및 계정의 거래가 이처럼 활발해 질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e-sports문화의 발전은 우리나라 정보통신 인프라의 발전을 더욱 가속화시켰고 국민 전반의 정보화 수준을 높여 놓았으며 고부가가치 사업인 게임 산업 역시 더욱 확대되고 발전하게 되었다. 또한 프로게이머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게임 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도 많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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