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의 글로벌경영전략과 한국진출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로레알의 국내 화장품시장 현지화 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개인레포트나 팀레로트 작성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1.로레알 기업개요
1-1.로레알 기업소개
1-2.로레알 경영현황

2.화장품 산업환경 분석

3.로레알의 핵심경영전략 분석
3-1.로레알의 핵심진입전략
3-2.로레알의 내부역량분석
3-3.로레알의 글로벌 성장전략

4.로레알의 글로벌 경영전략
4-1.글로벌 현지화 전략 사례분석
4-2.로레알의 한국진출 전략분석

5.로레알 KOREA의 현황 및 전략 분석
5-1.한국 화장품 시장환경
5-2.로레알 KOREA의 현지화 전략 분석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3-1.로레알의 핵심진입전략
로레알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때 인지도가 가장 높고 고급스러운 랑콤을 가장 우선 순위에 놓는다. 그런 다음 로레알 파리와 같은 대중적인 브랜드로 저변을 확대한 다음 마지막으로 지역 소비자가 원하는 현지화 된 제품을 내놓는 3단계 방식을 취한다. 마지막 단계인 현지화 단계가 바로 로레알의 핵심전략이며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다.

1) 핵심 진입 전략
① M&A를 통한 다각화 전략
로레알의 사업 확장 전략은 한마디로 현지 기업의 M&A를 통한 다각화 전략 이다. 현지 시장에서 중간규모의 기업을 저렴한 값에 M&A 한 다음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를 그 나라에 맞추어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방식이다. 이미지가 개선된 현지 브랜드는 로레알 이라는 기업 브랜드 아래 함께 성장하는 것이다. M&A의 근본적인 목적은 현지 인력과 자원, 문화 등을 쉽게 활용하여 시장에 빨리 진출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이다.

② 현지 법인 회사의 설립
로레알 그룹은 현지 법인 회사를 설립으로 시작한다. 로레알 코리아, 로레알 제펜등 로레알 그룹의 경영전략은 그 덩치와는 달리 지역별 현지주의를 앞세우고 있다. 특히 어느 곳, 어떤 계층에서도 쉽게 로레알 제품을 접하게 한다는 그들의 정책은 글로벌 전략을 실현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로 결집된다.

③ 지오 코스메틱(Geo-cosmetic)을 통한 화장품 로컬라이제이션
로레알은 각국별로 차별화된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을 출시한다. 즉, 전세계 여성들의 다양한 피부상태를 측정하여 차별화된 화장품을 개발하는 방식인 지오 코스메틱 방식을 취하는 것이다. 로레알은 나라별 소비자들의 피부에 알맞은지 여부를 테스트하는 센터를 미국, 멕시코, 브라질, 아시아(한국, 중국, 일본 등)지역에 두고 있다. 즉, 실험실에서
참고문헌
삼성 경제 연구소
로레알파리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realparis.co.kr/)
로레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real.co.kr/)
글로벌기업경영론/ 강태구/ 무역경영사, 2000.
CE0 리포트 21세기 경영화두 ‘인재 경영’ 기류 진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너무 오래됨..
  • rurur***
    (2013.12.02 23:41: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정말 좋은 자료가 될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 cookingmi***
    (2007.04.16 19:21:0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 목 차 >Ⅰ. 서론1. 기업선정 배경2. 연구방향3.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1) 로레알 그룹 소개2) 로레알 그룹의 역사3) 로레알 코리아 소개 4) 로레알 코리아의 역사Ⅱ. 본론 (1)1. 로레알 세계진출1) 로레알 성장전략 2) 국제화 전략 구조 / 시스템 2.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1)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전략2)로레알 코리아의 한국진출 전략 3) 로레알 코리아의 경영전략3. 로레알의 강점 정리4. 로레알 코리아의 향후투자계획Ⅲ. 본론 (2)

  • [국제경영] 로레알 전략경영
  • 로레알의 글로벌 브랜딩 전략과 글로벌 경영 전략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화장품 산업과 같은 Multinational 산업에서 글로벌 기업이 어떤 전략으로 성공을 하였는지 살펴보는 것은 Global 기업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 큰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프랑스와 아시아로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 [경영사례] 태평양의 경영성공사례분석
  • 도전을 한다면, 충분히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본다.참고 문헌1.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2002. 9. 32. (주)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 2002. 8.3. (주)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 2002참고 사이트1.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2.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3. 장업신문, http://www.jangup.com/ 4.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5. (주)태평양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cific.co.kr/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16(2) 미샤화장품 마케팅의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19(1) BBQ의 중국진출

  • MISSHA 미샤 vs 로레알 브랜드 비교분석과 SWOT분석및 미샤,로레알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시사점분석 레포트
  • 마케팅이 이슈가 되고 있었던 점이 흥미를 끌었다. 또한 한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로레알과 미샤가 중국으로 진출하였을 때는 어떠한 장벽이 있었으며, 한국과 다른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한국과는 어떤 차별화된 전략을 펼쳐서 살아남았는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이 기업들을 선정하였다.Ⅱ. 본론 1. 기업환경분석1) 외부 환경 분석①한국-정치적법적 환경 : 83년부터 부분적으로 개방화되기 시작한 화장품의 수입이 86년에는 전 품목에 대하여 수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