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맥주시장의 판매전략-마케팅의 시대별 변화와 업계들간의 소비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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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마케팅이 소비시장 변화에 미치는 영향
1) 마케팅에 대한 주요 개념

2) 마케팅이 소비시장 변화에 미치는 영향의 실례 - Miller 맥주

2. 맥주 시장의 역사적 변화
1) 양사 체제에서 3사 체제로의 변화

2) 3사 체제에서 양사 체제로의 변화

3. 향후 전망



Ⅲ. 결론 및 논의


본문내용
Ⅰ. 서 론
술은 인간이 만든 가공음료 중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됐다. 그 중 맥주는 B.C 4000년경 중동지역인 메소포타미아 지방의 수메르 민족이 최초로 제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시적인 방법으로 보리를 건조하여 그것으로 빵을 구워낸 후 그 빵을 잘게 부숴 물을 가하는 '자연발효'식 맥주제조였다. 이후 이집트에서도 맥주를 제조했고 주변국이던 그리스와 로마로 전파되어갔다.
로마시대의 맥주는 와인에 비해 질이 낮은 술이었으나 중세를 거쳐 수도원을 중심으로 우수한 품질의 맥주가 만들어 졌다. 15세기 이후, 도시문화의 팽창으로 폭넓게 대중화되기 시작한 맥주는 대맥, 호프, 물의 세 가지 원료 이외에는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빌헬름 4세의 '맥주 순수령'으로 품질유지 및 향상에 큰 보탬이 됐다. 산업혁명 이후 루이 파스퇴르에 의해 열처리 살균법이 발명됨으로서 장기보관이 가능해졌고 한센, 칼 폰린네의 노력으로 맥주 고유의 신선한 맛을 유지하면서 장기유통을 할 수 있게 돼 맥주는 전세계 각국으로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맥주가 각기 주변의 자연환경에 맞춰 제조된 전통 주들을 누르고 세계적 대중 주로 자리잡기까지는 독일과 미국의 영향이 절대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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