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델마와 루이스 vs 워킹걸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여성들의 성격

2. 가족 이데올로기

3. 갈등의 구조

4. 평가
본문내용
여성 해방의 주제를 다룬 영화를 손꼽자면 누구나 [델마와 루이스]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델마와 루이스]를 헐리웃의 대중영화중 가장 성공적으로 여성 해방이라는 무거운 주제와 상업성을 효과적으로 결합시킨 영화로 상정하고, 여성의 사회적 갈등이라는 공통된 소재를 다루고 있으되 그 내러티브와 내적 논리에서 남성중심적 시각을 벗어나지 못한 대중영화인 [워킹 걸]을 그 비교 대상으로 삼아 분석하는 것이 이 글의 목적이다. 이하에서는 두 영화의 공통점과 차이점, 그리고 각 영화의 한계들을 가족 이데올로기와 갈등 구조의 차원에서 각기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1. 여성들의 성격
[델마와 루이스]의 첫 장면은 바쁘게 웨이트레스로 일하고 있는 루이스의 식당에서 시작된다. 루이스의 모습은 카메라와 일정한 거리를 둔 채 잡히고 있으며, 그녀의 말소리 또한 식당의 소음 속에 묻혀 내용을 파악할 수 없을 정도이다. 그러나 카메라는 시종일관 루이스의 얼굴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헐리우드 영화 레포트
  • 영화 제작 분야로 옮겨 붙었다. 1907년 에디슨 특허 영화사는 경쟁 관계에 있던 바이오그래프사와 비타그래프사를 합병하고 몇 달 뒤에는 영화용 필름 제작사로 가장 큰 이스트맨의 공장을 비롯해 미국에서 가장 큰 8개의 영화사들이 에디슨 영화사의 밑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이때부터 미국 영화사들은 에디슨 제국의 일원이 된 것이다.에디슨 기업은 크기와 상관없이 독립영화사로 성장하려는 모든 시도에 대해서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싸움을 걸었다

  • 2001년부터 2005년까지 영화들 의흥행 요인 분석
  • 영상 산업론2001~2005년도 영화. 흥행요인 분석1. 2001년 흥행작 분석1) 개요전국극장연합회가 집계한 최종 흥행통계에 따르면 2001년도의 국내 영화시장(영화관 부문) 규모는 5,237억원, 총 관객 수는 8,936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영화가 동원한 관객 수는 4,481만명으로 5년 전인 1996년의 외국영화를 포함한 총관객 수 4,220만명 보다 더 많으며, 외화수입이 자유로워지기 직전인 1983년의 한국영화 관객 수 1,755만명의 2.55배에 이르는 수치이다. 한편 할리

  • 장애인복지론 영화 속 장애인의 모습 사랑할 때 이야기하는 것들
  • 영화 속 장애인의 실태에 대한 나름대로 분석한 자료를 통해서 영화속에 나타난 장애인의 실태를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문제제기에 대한 설명을 보충하며 아울러 주제와 관련하여 문제점과 이슈에 대한 근거를 제공하고자 한다. 1) 장애관련 영화분류 ① 장애문화운동적 관점ㄱ. 분류 관점- 주제별 장애영화 분류- ‘푸른영상’ 다큐멘타리 영화감독, 장애관련 영화평론가(인터넷, 언론 등) 활동 중- ‘함께하는 세상’ 정신지체인 장애인 단체 정신

  • [영화감상문, 영화감상]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
  • 영화는 파격적인 형식적 특징과 소재, 촬영방식으로 집중을 받고 결국 혹평을 피하지 못했다. 과연 이 베테랑 감독은 무엇 때문에 이런 영화를 만들었고 난 왜 이런 영화를 재미있게 봤을까 ? 3. 작품내용 분석98년 3월이 올까요? 남산 순환도로 통행 매표소 동전함을 털다 걸려 1년 6개월형을 받은 18세, 한슬기의 질문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여러 개의 에피소드를 연결하고, 거리의 청소년들과 행려병자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영화이다. 제목의 나쁜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분석함으로서 마음의 안쪽으로 가까이 접근하게 하였다. 우리 감정의 다양한 면들을 영화에 인물에 대입해 봄으로서 우리 감정을 객관화시켜서 볼 수 있게하고, 해결 할 수 없는 감정들을 치유하는 동기부여도 보여주려고 노력한 것 같다. 책에서는 매트릭스편이나 도가니편에서의 사람들의 감정상태 그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등과 같은 평소 내가 영화를 보면서 느껴왔던 것을 심화적으로 알려주는 것도 있었지만 해운대편에서 보여준것처럼 공황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