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전략론]CJ홈쇼핑의 경영분석 및 향후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홈쇼핑에 대한 경영분석으로 양적분석과 질적분석을 통한
경영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통계수치와
전략 방법을 통하여 경쟁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cj 홈쇼핑 소개

2. 양적분석
- 대차대조표 분석
- 손익계산서 분석
- ROE/ROI 분석
- 종합적 재무분석

3. 질적분석
- 산업구조분석
- SPT 분석
- SWOT 분석

4. 향후전략

5. 결론
- 양적분석에 따른 향후전략과 기대효과
- 4P 전략에 따른 향후 산업구조분석
- 중국진출 전략에 따른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Ⅰ. CJ Home Shopping 소개
1. 기업 일반 정보
대표이사 : 김진수
업종 : 종합유선방송사업 외
자본금 : 412억원
상장여부 : 코스닥등록
종업원수 : 912명
설립연도 : 1994년
상장연도 : 1999년
2. 주요연혁
94.12.16 (주)홈쇼핑텔레비전 설립
96.12.01 제일방송(주) (드라마넷)인수
99.07.01 홈쇼핑업계 최초 ISO9002인증 획득
99.07.27 (주)삼구쇼핑으로 상호변경
99.11.20 코스닥 신규등록
00.01.13 (주)아이삼구 출자
00.03.30 제일제당에 피인수
00.05.01 최대주주의 변동
(주)삼구에서 제일제당(주)로 변경
상호변경 : (주)삼구쇼핑 -> (주)씨제이삼구쇼핑
00.07.01 제일제당 계열에 신규편입
00.08.01 신세계백화점 업무제휴 체결
00.09.18 군포 물류센터 오픈
00.12.01 대만 동삼홈쇼핑 전략적 제휴 체결
01.08.01 인터넷쇼핑몰 CJmall.com 오픈
01.12.07 제6회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02.10.01 (주)CJ39쇼핑에서 (주)CJ홈쇼핑으로 상호변경
03.08.27 중국에 합작법인 투자
참고문헌
www.naver.com
cj 홈쇼핑 홈페이지
www.dt.co.kr
www.googl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 구축을 위한 전략
  • 경쟁사 매출 현황❍ 경영 전략 분석1) SWOT 분석2) 차별화된 경영전략 ❍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1)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의 성장 배경 2)시장 규모 및 업체별 경쟁 현황3)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의 전망❍ 결 론1) 아모레퍼시픽 향후 개선방향2) 아모레퍼시픽 및 화장품 시장의 전망 ✻ 참고자료 및 출처  구 조 분 석◆ 화장품시장의 특성- 화장품 산업은 화학, 생물화학, 약학, 생리학 등 기초 과학과 응용 기술이 바탕이 되는 전형적인 기술 집약적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1) 조성아 ‘루나’의 외부환경 수요특성 경쟁자특성2) 조성아 ‘루나’의 내부환경 시장점유율 경영자원3. 기존 마케팅 전략1)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2) Marketing Mix 전략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4. 기존 마케팅 전략의 성과5. 해외시장진출 현황6. 새로운 전략수립을 위한 상황분석 및 전략제안(SWOT)1) Strengths(강점)2) Weaknesses(약점) 3) Opportunities(기회)4) Threats(위기)Ⅰ. 서론최근 시장과 소비자를 연결

  • [경영학] CJ의 새로운 도전- 미디어 ,문화 기업으로의 도약
  • 경영방침(Management Policy)가. 고객경영으로 경쟁력 강화○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프로세스의 실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극대화○ 고객 정보의 통합과 전략적 활용을 통한 사업기회 창출나. 핵심 역량 확보○ 1위 달성을 위한 핵심역량의 확보○ 시나리오 경영으로 환경 변화에 능동적 대처○ 미래 성장을 휘한 신사업 적극 발굴 및 추진○ Global 역량 확보를 통한 Globalization 가속화다. CJ 문화의 올바른 정착○ Vision 공유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경쟁사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 빕스(3) T.G.I 프라이데이스3. 자사분석 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2) 마케팅믹스 4P (1) 제 품 (product)① 보다 차별화된 음식② 최적의 시스템③ 고객 최우선주의④ 카멜레온 전략 (2) 가 격 (price) ① 메뉴별 가격대② 가격 만족도(3) 유 통 (place) ① 매장② 홈쇼핑(4) 촉 진 (promotion) ① 이벤트② 카드사 제휴3) SWOT 분석 Ⅲ. 결 론 1. 마케팅 대안 제시2. 향후 전략 3.

  • [서비스분석] 베니건스 성공 전략 및 향후 미래 전략
  • 경쟁사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 빕스(3) T.G.I 프라이데이스3. 자사분석 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2) 마케팅믹스 4P (1) 제 품 (product)① 보다 차별화된 음식② 최적의 시스템③ 고객 최우선주의④ 카멜레온 전략 (2) 가 격 (price) ① 메뉴별 가격대② 가격 만족도(3) 유 통 (place) ① 매장② 홈쇼핑(4) 촉 진 (promotion) ① 이벤트② 카드사 제휴3) SWOT 분석 Ⅲ. 결 론 1. 마케팅 대안 제시2. 향후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