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론] 금호전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회사소개 및 CEO 소개
가.회사소개
나.연혁
다.CEO 소개
라.박명구 CEO의 5년간 경영성적요약
2.설립에서 위기까지
가.취임전
나.취임시상황
다.취임후활동
3.개선결과
가.기업가치증대
나.LCD부품업계의 세계적선도업체로 탈바꿈
다.흑자전환 및 수익성향상
4.시사점
가.기업은 무생물이 아닌 하나의 능동적인 생명체다.
나.기업내부의 문제를 인식하고 그에 맞는 대비책을 세워야 한다.
다.열정과 자신감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과감히 추진하라.
결론
- 본문내용
-
우리에게 ‘번개표’라는 이름으로 더욱 친숙한 금호전기는 현재 한국의 대표 조명-LCD부품업체로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양질의 제품을 앞세워 높은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금호전기도 과거 자신들의 높은 시장점유율과 상시 공급부족이라는 과거 지향적 사고방식에 젖어 새로운 대체 상품개발에 소홀하고 스스로를 돌아보지 못하는 상황을 맞이했던 경험이 있다. 그 결과 국내시장에 새로 진입하는 외국기업과 경쟁에서 점유율이 차츰 감소하고 기업은 천천히 고사의 위기를 맞이하였다. 설상가상으로 IMF의 발생은 금호전기의 앞날을 안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으로 내몰았다.
이러한 상황적 배경아래 새로 취임한 박명구 부사장(現 사장)은 기업의 영속을 위해 기존 직원들의 안일한 사고방식의 전환과 인력․재무구조조정 그리고 새로운 비젼제시 및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금호전기를 세계에서 주목받는 LCD 부품 생산업체 반열에 올려놓았다.
이렇듯 금호전기를 발전과 쇠퇴의 기로에서 일으켜 세운 박명구 CEO의 발자취를 따라서 기업 변화와 발전을 재조명해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