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환경경영전략 - 롯데리아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회사개요
기업소개
기업연혁
조직도
제품소개
시장점유율

Ⅱ. 산업분석
산업의 정의와 현황
시장현황
환경요인

Ⅲ. 환경경영전략
환경경영
환경활동의 실천
롯데리아의 환경경영
LCA 분석

Ⅳ. 경쟁사 분석
SWOT분석

Ⅴ. 전망 및 추천전략
본문내용
- 전망

올해 패스트푸드 시장은 작년에 비해 10% 하향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비만식품”이라는 이미지를 버리지 않는다면 더 이상의 성장은 없을 것이다.

점포의 수를 늘리는 것보다도 수익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다.

프리미엄급 메뉴를 개발하고 야채와 과일을 이용한 메뉴가 많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그린소비자의 증가에 따라 환경경영이 앞으로 기업의 생존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 추진전략

지속적인 일회용품 절감을 통해 환경친화적인 기업이미지 홍보

반미감정을 이용한 국내브랜드 이미지의 지속적 강화

어린이를 타겟으로 한 광고를 통한 주타겟층 확대

건강식 메뉴의 지속적 개발
– 생과일 주스나 야채나 해산물을 이용하여

환경콘서트 등 환경경영을 이용한 지속적인 PR

환경호르몬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

☞ 환경조직을 신설하여 환경기술의 개발 및 환경경영에
대한 비중 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를 비교, 분석해 보았다. 특히 롯데리아의 본사가 일본이긴 하지만 별도의 자본으로 설립한 국내기업으로서, 토종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40%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대표적 라이벌인 맥도날드가 세계점유율의 1위이긴 하나 한국에서는 롯데리아의 뒤를 이을 수밖에 없는 한계를 분석하고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전략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패스트푸드 산업구조 분석 패스트푸드의 개념패스트푸드는 외식산업의

  • [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마르쉐`의 브랜드마케팅
  • 환경 속에서 차별화와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새로운 시장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들의 경영전략으로 브랜드 중심의 경영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어 지고 있는 것이다(산업정책연구원, 2002). 이에 본 연구는 한국의 외식산업 현황과 외식산업구조을 분석하고, 마르쉐를 중심으로 경쟁자분석과 SWOT분석을 실시하였다. 또한 소비자의 니즈를 실증분석을 통해 알아보았다. 그리하여 마르쉐의 브랜드 비전과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 비전을 원활히 수행하

  • CI CorporateIdentity의 이해
  • 듯한 모양의 도형이 공통적으로 들어가 있다. 아마고 大자를 인장의 문양처럼 형상화 한 듯한데, 너무 많은 학교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여서, UI들이 모두 비슷하게 보이는 단점이 있다.※ 참 고 문 헌논문 : 지방자치단체 C.I 경향 분석 - 심볼마크를 중심으로, 김민천․정한경․김만우다음 카페 ‘로고타운’ : http://cafe.daum.net/logotownskycampus(각 대학교 로고 모음) : http://skycampus.com/reportboard/searchlist.php3?board=reportboard§ion=%B0%A2%B4%EB%C7%D0%B1%B3%B7%CE%B0%ED

  • 롯데리아 기업분석
  • 전략적 제휴1 SK텔레콤과의 제휴(2) 영업능력1 고용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2 홈서비스3 환경경영 실천(3) 마케팅능력1 스칼렛 디자인 매장2 사회공헌 캠페인 좋은 세상 만들기 롯데리아 유소년 야구교실 안전먹거리 체험교실 롯데리아 체험스쿨 환경캠프 롯데리아 체험여행3 착한점심&브레이크 타임4 매장 수에 비해 낮은 인기10. 외부환경분석10.1. 경제적 환경10.1.1. 대외 경제 불확실성과 경기침체10.1.2. 국내 외식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롯데리아 향후전략방향 제언
  • 마케팅사례향후방향제언1. 롯데리아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롯데리아의 성공요인3. 패스트푸드 산업환경분석4. 롯데리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경쟁자분석 (맘스터치)6.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사례(1)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온라인 마케팅(3) 공격적 마케팅(4) 내부마케팅(5) 서비스마케팅7. 중국진출 실패사례와 재진입 전략제언(1) 중국진출 실패요인(2) 재진입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