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지 ssamzzi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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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는 말

Ⅰ (주)쌈지

1. (주) 쌈지의 대략적 개요
2. (주) 쌈지의 브랜드 소개

Ⅱ (주) 쌈지 분석

1.쌈지의 등장 배경
2. (주)쌈지의 기업 내부 환경 분석
(주) 쌈지의 현재 기업 외부 환경 분석
3. (주) 쌈지의 SWOT 분석
4. 쌈지의 4P MIX5. 시장 세분화
5-1 (주) 쌈지의 브랜드들의 시장 세분화
5-2 현재 우리나라 악세서리 브랜드들의 시장 세분화
6. (주) 쌈지의 마케팅 전략 분석
6-1 현재 전략
6-2 현전략의 문제점

Ⅲ (주) 쌈지의 앞으로의 전략 제시

1. 전략제시에 앞서 간단한 설문조사 실시
1) 설문조사를 통해 알게 된 쌈지의 문제점과 전략제시
2) 설문조사시 보충했어야 할 사항들

2. 전략 제시
1) 제품 디자인의 Renovation

4. 차별화 전략과 비용우위 전략 필요
5. BCG MATRIX를 통해 알아본 전략 제시
6. 브랜드 포지셔닝 맵을 통해 알아본 전략제시
7. 해외시장성장 전략

맺는말
본문내용
90년대초까지의 국내 잡화시장은 뚜렷한 리딩 브랜드 없이 외국산 라이센스브랜드와 제화 삼삼에 의해 정장류의 핸드백들이 주류였다. 90년대 초, 쌈지는 젊은이들의 패션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주며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국내 토탈 액세서리 업계의 선발주자로써 쌈지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10대 20대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한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쌈지는 톡특한 디자인과 예술적 이미지로 다수의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잡화를 패션의 한 영역으로 자리매김한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쌈지는 94년 270억원의 매출에서 98년에는1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장을 거듭하였고 놈, 아이삭 등으로 브랜드를 확장시켜나갔으며 해외시장에도 활발히 진출하여 2000년 200만달러의 해외수출을 이루었으며 2001년은 450만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00년 1월에 인터넷 쇼핑분야로 진출하여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쌈지는 이러한 사업적 확장과 함께 문화적 행사와 사업들을 확장시켜가고 있다. 언더그라운드밴드와 아마추어 밴드들의 무료 공연을 개최하거나 젊고 실험적인 예술가들을 지원하고 다양한 문화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신동아 2001년 2월호
한국경제신문 2001년 3월 6일자
매일경제 2001년 3월 8일자
매일경제 2001년 4월 10일자
서울경제 2001년 5월 9일자
파이낸셜 뉴스 2001년 5월2일자
월간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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