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E-MART(이마트) 의 물류시스템 문제점과 개선사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MART 선정 이유

2. E-MART 개요

3. E-MART의 역사 및 목표

4. E-MART 의 물류시스템

5. E-MART 의 물류시스템 개선효과

6. E-MART 의 물류시스템 문제점과 개선사항
본문내용
월마트의 한국 진출은 국내 존재하고 있었던 순수 국내 할인점들에게 큰 위협이 될 것.
이마트는 크로스도킹 시스템을 비롯한 탁월한 바코드 관리 시스템, E-투데이 시스템등 탁월한 물류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이에 맞대응 하였고 이들의 이러한 움직임은 파죽지세로 달려오던 월마트를 일시 주춤거리게 하였으며, 더욱 더 공격적인 상권확대와 경영전략은 월마트의 세력을 한층 축소시킬 수 있었고 마침내는 업태내 매출액 1위를 달성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성장을 가능케 했던 이마트의 물류시스템을 조사·분석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황경규 SCM민촵관합동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인터뷰
www.hankyung.com - 2002. 4. 10일 기사
http://news.naver.com - 2003년 4월 29일자
http://news.naver.com 2002년 7월 3일자
http://jungf21.hihome.com/9_1/ceo/scm1.htm
신세계이마트 홈페이지
LG 유통 세미나 자료.- CYRIS 컨설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해외직접투자(FDI)전략
  • 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그룹과의 독립인정발표가 있은 후, 유통 전문 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1992년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고속성장의 주력엔진인 이마트가 E-mart 창동 점 개점을 시작으로 가세했고, 그 이후 신세계건설, 신세계 푸드 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I&C, 조선호텔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과 나아갈 방향제언
  • 이마트의 성공 경영 전략 분석 및 나아갈 방향 제언2004. 05. 17목 차I. 여는글II. 일반 현황(1) 국내의 할인점 변천사 및 시장 규모 현황 (2) 이마트의 연혁(3) 이마트의 진출동기(4) 점포 및 매출현황III. 성공 경영 전략(1) 이마트의 경영이념, 경영전략. 사회적공헌 및 비젼(2) 성공 전략 및 성공 요인Ⅳ. 이마트의 SWOT 분석을 통해 본 문제점(1) 이마트의 SWOT 개요 (2) 기업 내부의 약점(3) 외부환경의 변화를 통해 본 위협 및 기회Ⅴ. 문제점 해결 방안

  • 신세계의 MIS 사례
  • 의해 동화백화점(주)으로 재개점되었고, 1963년 삼성그룹에 인수된 후 현재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69년에는 한국 최초의 직영백화점으로 전환되었다. 1997년 삼성그룹에서 완전 분리 독립하였으며 1998년 프라이스클럽 영업을 양도하고 김천동광주청주 이마트를 개점하였다. 1999년 현재 백화점 6개점(본점, 미아점, 영등포점, 강남점, 인천점, 광주점 ), E-Mart 16개점을 운영하고 있다.신세계의 MIS신배송시스템과 통합고객마케팅시스템 등 신규

  • E MART의 업계 1위고수를 위한 전략과 MIS E MART 기업소개 E MART 환경 분석
  • 이마트 목천 물류 센터 오픈 예정*경영정책경영정책자사계열사 분석업무담당이마트지원본부영업본부재무담당RE담당물류담당영업총괄담당신식품담당규격가공담당생활문화담당패션담당판매담당조직상의 문제점빠른 환경변화에 대응하지 못하는 조직내문화지체위기 현재리더에 대한 의존성과 차기 리더에 대한 위기 비 노조경영에 따른 윤리 경영위기 직원만족의위기 조직차원의 개선방안기업 문화 공유 프로그램의 개발

  • [경영정보시스템] 신세계 백화점 비즈니스 모델
  • 의 경우 거시 경제에서부터 경기흐름, 소비 트랜드의 변화, 규제, 동업계의 움직임 등 다양한 정보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정보관리 - 유통환경 분석/평가/보고, 벤치마킹.․ 물량계획운영 - 경기흐름 분석, 트랜드 분석, 물량계획/운영.․ 스케줄관리 - 시즌별 테마행사, 고객초대회, 이벤트홀 행사, 공급조절.․ QR(Quick Response)진행 - QR인지/분석, QR반영, 불만사항 수렴/개선.○ 신세계 기획팀의 2011년 유통환경 분석(유통 키워드, 백화점 전망)■ 20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