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론] 모델 전지현을 중심으로 한 라네즈걸의 광고효과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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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서론
1. 주제선정 이유
2. 연구의 방향

Part 2 본론
1. 연구가설 및 설계
2. 연구방법
3. 결과분석

Part 3 결론 및 논의
본문내용
왜 전지현인가?
- 갑작스럽게 바뀐 라네즈의 광고에 대한 문제점에서 출발
- 전지현=‘CF의 여왕’ 이라 불릴 만큼 많은 광고에 출연
중복출연 ‘빅모델’에 대한 효과에 대한 의구심


2. 주요 변인 추출

독립변인
1) 광고회상의 단서 :모델명, 브랜드명, 모델명과 브랜드명
2) 모델에 대한 태도 : 모델호감도
3) 모델 외 요인에 대한 태도 : 브랜드호감도, 모델호감도, 제품호감도,
광고장면호감도, 광고대사호감도, 광고분위기호감도, 광고음악호감도,
4) 모델과 브랜드의 이미지 : 브랜드와 모델 이미지의 어울림

종속변인
1) 광고효과지표: 광고회상도, 광고호감도


3. 가설수립
연구주제 1. 모델 전지현이 광고에 미친 효과
(중복모델에 따른 영향력)

가설1) 모델을 단서로 제시한 경우와 브랜드명을 단서로 제시한 경우,
광고회상도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가설2) 모델을 제시한 경우와 모델을 제시하지 않았을 경우, 광고회상도
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가설3) 모델호감도는 광고호감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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