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론] 모델 전지현을 중심으로 한 라네즈걸의 광고효과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서론
1. 주제선정 이유
2. 연구의 방향
Part 2 본론
1. 연구가설 및 설계
2. 연구방법
3. 결과분석
Part 3 결론 및 논의
- 본문내용
-
왜 전지현인가?
- 갑작스럽게 바뀐 라네즈의 광고에 대한 문제점에서 출발
- 전지현=‘CF의 여왕’ 이라 불릴 만큼 많은 광고에 출연
중복출연 ‘빅모델’에 대한 효과에 대한 의구심
2. 주요 변인 추출
독립변인
1) 광고회상의 단서 :모델명, 브랜드명, 모델명과 브랜드명
2) 모델에 대한 태도 : 모델호감도
3) 모델 외 요인에 대한 태도 : 브랜드호감도, 모델호감도, 제품호감도,
광고장면호감도, 광고대사호감도, 광고분위기호감도, 광고음악호감도,
4) 모델과 브랜드의 이미지 : 브랜드와 모델 이미지의 어울림
종속변인
1) 광고효과지표: 광고회상도, 광고호감도
3. 가설수립
연구주제 1. 모델 전지현이 광고에 미친 효과
(중복모델에 따른 영향력)
가설1) 모델을 단서로 제시한 경우와 브랜드명을 단서로 제시한 경우,
광고회상도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가설2) 모델을 제시한 경우와 모델을 제시하지 않았을 경우, 광고회상도
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가설3) 모델호감도는 광고호감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