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일동제약 메디폼 광고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상황 분석

문제점 및 기회분석

광고 기본전략

표현 전략
본문내용
1.시장상황

기존의 후시딘과 마데카솔의 양강구도였던 상처치료 산업에 벤처기업바이오폴사가 개발하고 일동제약이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는 의료용 드레싱제 메디폼이 새롭게 등장 하므로써 최근 일고 있는 웰빙열풍에 힘입어 일동제약의 공격적인 마케팅의 성공으로 기존의 양강구도가 무너지고 치열한 3파전이 전개 되어가고 있다.

2.제품분석
일동제약의 제휴사인 벤처기업 바이오폴이 개발한 메디폼은 ‘딱지가 생겨야 상처를 치유할 수 있다’라는 그 동안의 고정과념을 180도 바꿔 ‘딱지가 생기지 않아야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역발상을 통해 개발한것 으로 상처부위를 건조하지 않은 습한상태로 유지해 세균침투와 딱지 생성을 방지함으로써 흉터를 남지 않게 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얼굴이나 잘 보이는 신체부분에 상처가 났을 때 흉이 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가정에서 주로 찾는 연고의 대표격인 동국제약의 마데카솔과 동화약품 후시딘 등 연고가 오히려 예상치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마데카솔은 피부세포를 구성하는 콜라겐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상피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한편 피부에 상처로 보이는 자국을 남기는 반흔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상처는 깨끗하고 환부에 습기를 유지할 수 있는 환경만 제공되면 대개는 자연적으로 치유되기 때문에 굳이 자극이 강한 화학성분을 묻혀 상처에 자극을 줄 필요가 없다는 말이다. 물론 일정하게 찢어진 상처가 아닐 경우는 상처를 말려 환부에서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야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
  • blumen***
    (2008.10.15 00:18:4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비타500 마케팅전략
  • 광고를 연상시키는 광고로 크게 어필다양한 유사제품들 (포장, 용기, 제품명, 맛)유사제품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야기제품 경쟁 / 유통 경쟁 / 판촉 경쟁 / 가격 경쟁 / 브랜드이미지 경쟁 (유사 비타민음료들의 각축전)&환경분석(3C) - 자사환경투명경영, 비전경영, 고객만족경영, 가치경영의 4대 모토를 기반으로21세기 휴먼 헬스케어를 선도하는 초일류제약기업으로 도약한다기업사명광동제약 광고비 지출37개 제약사 상품별 4대매체 광

  • 비타 500 분석 비타 500 연혁 비타 500 마케팅 환경분석 비타 500 STP 분석 비타 500 4P 분석 비타 500 SWOT 분석 비타 500 현재상황 비타 500 향후 마케팅 방향
  • 일동제약 비오비타 929,361 0 46,960 96,500 1,072,821아로나민골드 2,549,110 405,021 1,360,112 0 4,314,243아로나민씨플러스 0 0 2,149,522 2,300 2,151,822일동메디폼 1,098,099 0 4,172,099 61,600 5,331,798일동순키토산 0 0 183,150 0 183,150일동제약공고 0 0 3,072 0 3,072일동제약니크린 0 0 0 11,900 11,900일동제약에이리스 0 0 236,800 71,200 308,000일동제약푸레파레숀H 0 0 139,120 0 139,120일동제약PR 0 0 8,436 0 8,436일동휴먼워터 0 0 651,015 0 651,015회사계-일동제약 4,576,570 405,021 8,950,287 243,500 14,175,378일

  • [광고기획서] 금호고속 광고기획서
  • 광고 기획서(금호고속)목 차Ⅰ.자사 분석 1.업계 규모(노선, 매출액)2.틀을 깨는 혁신, 새로운 전략3.소비자 분석(Brand Image) 4.SWOT분석 Ⅱ.광고의 기본전략 1.금호고속의 기존광고 분석 2.광고목표 3.Target소비자 4.금호고속의 광고 conceptⅢ.광고 creative 1.광고 creative 목표 2.광고 creative의 전체적인 틀 3.광고 creative의 전략과 전술 Ⅳ.광고 매체 선정 1.기존 광고 매체의 한계 2.적합한 광고 매체 3.광고 매체를 통한 전략 및 전술Ⅰ.자사 분석Ⅰ.자

  • [광고기획론] 나트라케어 광고기획서
  • 광고캠페인 전략• 뚜렷한 target audience -> 20대 여대생화이트의 깨끗한 이미지 구축생리대 시장의 1위 업계로 등극natracare1. 상황분석전 구성 100% 천연펄프 이용 제조 피부트러블, 냄새 등의 부작용 없음피부염증, 가려움증 및 냄새 유발 부작용100% 천연펄프를 흡수층에 사용, 화학적 고분자 흡수겔 사용펄프 환경 친화적인 물질로 이루어져 매립, 소각시에도 오염의 위험 없음다량의 화학 물질로 만들어져 매립,소각 시 오염물질 배출환경 문제

  • [광고기획론] 나트라케어 광고기획서
  • 광고캠페인 전략• 뚜렷한 target audience -> 20대 여대생화이트의 깨끗한 이미지 구축생리대 시장의 1위 업계로 등극natracare1. 상황분석전 구성 100% 천연펄프 이용 제조 피부트러블, 냄새 등의 부작용 없음피부염증, 가려움증 및 냄새 유발 부작용100% 천연펄프를 흡수층에 사용, 화학적 고분자 흡수겔 사용펄프 환경 친화적인 물질로 이루어져 매립, 소각시에도 오염의 위험 없음다량의 화학 물질로 만들어져 매립,소각 시 오염물질 배출환경 문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