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론] 모델 전지현을 중심으로 한 라네즈걸의 광고효과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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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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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개관
Ⅱ. 서 론
1. 연구주제 선정 이유
2. 해당 브랜드에 대한 사전 조사
3. 연구의 방향
Ⅲ. 본 론
[Part 1] 연구가설 및 설계
1. 주요 변인
2. 가설수립
3. 연구설계
[Part 2] 연구방법
1. 주요 변인들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
2. 자료 수집 방법 과 도구
[Part 3] 결과분석
연구주제 1. 모델 전지현이 광고에 미친 효과
연구주제 2. 모델 외 요인이 광고에 미친 효과
Ⅳ. 결 론
1. 연구의 결론
- 본문내용
-
기존의 라네즈는 25세 기준의 소위 이오공감 세대를 마케팅 대상으로 하며, 자연 그대로를 지향한다는 모토를 가지고 이나영을 앞세워 중저가의 시장을 공략해 왔다. 하지만 최근 라네즈걸 이라는 새롭다고도 할 수 있고 새롭지 않을 수도 있는 브랜드를 1822세대를 대상으로 런칭하고 있다. 라네즈 걸의 얼굴은 그 또래의 여성들이 주로 닮고 싶은 여성인 전지현이 맡게 되었다.
이나영이라는 차분한 이미지의 모델을 통해 순수한 이미지를 얻은 라네즈이지만 old한 느낌이 들 정도로 이미지가 정형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전지현을 필두로 한 라네즈걸의 광고는 재미는 있었지만 후광이라 할 수 있는 라네즈의 이미지를 살리지 못했다는 판단이 들었다. 우리는 그 이유를 전지현이 너무 많은 광고에 출연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였으며 그에 따라 검증하고자 하는 가설을 세웠고 실제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을 정도의 연구내용이 되고자 추가적인 연구설계를 하였다.
우선 전지현을 제시하였을 경우 응답자가 회상하는 광고의 우선순위를 알아보고 해당 브랜드를 제시하였을 경우 회상하는 유무를 측정하여 그 빈도를 합해 전체 회상 광고의 순위를 비교하고자 하였다. 그리하여 라네즈걸의 광고가 전지현을 단서로 하였을 경우와 브랜드를 단서로 하였을 경우 광고회상에 서로 다른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았다. 또한 해당 광고 회상도에서 모델 비보조시 회상도와 모델 보조시 회상도가 차이를 보일 것이라 생각하여 그에 대한 조사까지 하였으며, 모델에 대한 호감도가 라네즈걸 광고에 대한 호감으로 까지 이어지는지 역시 알아보았다. 그리고 모델인 전지현의 평소 이미지와 해당광고가 지닌 광고이미지와의 일치성이 광고회상도와 관계가 있는지도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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