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통계학]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문제제기
2.이론적 배경
3.연구목적
4.연구가설
5.연구방법론
1) 설문지 구성
2)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II. 본론
1.실증 분석 및 해석
1) 응답자의 특성
2) 가설의 검증
3) 다른 발견사항
III 결론
- 본문내용
-
1.문제제기
최근 주5일 근무제의 실시에 따른 관광수요의 증가에 부응하여 관광과 문화가 접목된 새로운 형태의 관광활동이 등장하게 되었는데, 특히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지역의 문화광광자원을 활용한 지역 축제가 많이 개최되고 있다. 이러한 지역축제의 개최는 타 지역 관광객을 유인하는 중요한 요소로서 지역의 이미지 개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의 활성화, 지역문화의 발굴과 보존, 독특하고 새로운 지역문화의 창출, 지역 주민에게 사회. 문화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런한 측면에서 문화관광부는 지역축제 개최를 통한 관광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1995년부터 관광상품성이 큰 축제를 선정하여 지원, 육성하고 있다. 하지만 지역축제의 양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독창성 부재, 전문축제 기획 및 운영인력의 부족 등의 질적인 측면에서 아직 경쟁력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결과로 지역축제의 개최 목적인 지역 관광산업의 발전 , 지역문화의 보존, 지역주민 여가기회의 확대, 지역 공동체 의식의 함양, 지역 이미지 제고 등을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
현 지역축제의 문제점의 예의 한가지로 축제 프로그램의 유사성이다. 지역의 축제기획자들이 가장 경계해야하는 부분이 축제 프로그램 또는 내용의 매너리즘에 빠지는 것이다. 이것은 축제방문객들에게 매력적인 이벤트 관광상품을 만드는데 가장 큰 장애요인이 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