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영화관광산업 탐방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한국의 영화산업현황
Ⅱ. 뉴질랜드의 영화산업 현황
Ⅲ. 영화산업 발전에 따른 부가가치 증대
Ⅳ. 한국 ‘영화관광’의 현실
Ⅴ. 뉴질랜드는 무엇이 달랐는가?
Ⅵ. 뉴질랜드 탐방 목적!!
Ⅶ. PUFS원정대의 탐방에 대해
- 본문내용
-
‘영화관광’이 뉴질랜드에 가져다 준 경제적 효과
영화 흥행과 홍보활동으로 뉴질랜드는 영화 제작지와 관광지로 부상하였다. ‘반지의 제왕’과 같은 블록버스터의 제작이 자연스럽게 뉴질랜드의 영화제작 능력과 인프라를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뉴질랜드 관광청에서 2004년 1월에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관광객 중 9% 정도가 영화 ‘반지의 제왕’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조사되었을 정도로 관광에 대한 영화의 비중이 어느 정도인가를 실감할 수 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그 경제적 효과는 명확히 드러난다. 뉴질랜드 에너지 장관인 피트 호지슨은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전체 여행객의 1%만 된다고 하더라도 금액으로 따지면 6000만 달러에 달한다”고 말했고, 더불어 영화의 흥행성공에 따라 촬영지를 찾는 관광객 덕에 지난해 관광수입만 농산물 수출액에 맞먹는 38억 달러를 올렸고 촬영기간 중엔 단역배우 출연과 세트장 건설, 숙박, 요식업 등으로 2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되었다. (Tourism New Zealand, Lord of the Rings Market Research Summary Report.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