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영화관광산업 탐방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한국의 영화산업현황
Ⅱ. 뉴질랜드의 영화산업 현황
Ⅲ. 영화산업 발전에 따른 부가가치 증대
Ⅳ. 한국 ‘영화관광’의 현실
Ⅴ. 뉴질랜드는 무엇이 달랐는가?
Ⅵ. 뉴질랜드 탐방 목적!!
Ⅶ. PUFS원정대의 탐방에 대해
본문내용
‘영화관광’이 뉴질랜드에 가져다 준 경제적 효과

영화 흥행과 홍보활동으로 뉴질랜드는 영화 제작지와 관광지로 부상하였다. ‘반지의 제왕’과 같은 블록버스터의 제작이 자연스럽게 뉴질랜드의 영화제작 능력과 인프라를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뉴질랜드 관광청에서 2004년 1월에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관광객 중 9% 정도가 영화 ‘반지의 제왕’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조사되었을 정도로 관광에 대한 영화의 비중이 어느 정도인가를 실감할 수 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그 경제적 효과는 명확히 드러난다. 뉴질랜드 에너지 장관인 피트 호지슨은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전체 여행객의 1%만 된다고 하더라도 금액으로 따지면 6000만 달러에 달한다”고 말했고, 더불어 영화의 흥행성공에 따라 촬영지를 찾는 관광객 덕에 지난해 관광수입만 농산물 수출액에 맞먹는 38억 달러를 올렸고 촬영기간 중엔 단역배우 출연과 세트장 건설, 숙박, 요식업 등으로 2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되었다. (Tourism New Zealand, Lord of the Rings Market Research Summary Report.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영화 속에서 주인공이 스크린을 휘어잡듯 저는 그 스크린 뒷편의 숨은 주인공이 되고 싶습니다. ☞ 활용포인트 좌절의 시기가 있었다면 그 이유 등을 기술해서 극적효과를 노리를 것도 좋다. 위 예문의 대학 1학년때의 좌절이 그 예이다. 좌절극복의 방법과 시기의 언급은 끈기를 보여주는 대목이므로 참고하라. 8) 전자회사영업직 지망프로 세일즈맨, 그것이 꿈 전자산업은 현대산업의 꽃이라 합니다. 전자제품이야말로 현대인의 생활을 보다 문화적

  • [관광홍보론] 싱가폴 관광홍보정책,방향
  • Project 2. 국외관광홍보물과목 : 관광홍보론교수 : 제출일 : 제출자 : :+: 목 차 :+:Ⅰ. 서론 - 선정배경Ⅱ. 본론 - ⅰ)싱가폴 관광산업 현황ⅱ)싱가폴 관광발달 원인 ⅲ)싱가폴 관광 홍보정책,방향  전시산업 교육  향후계획Ⅲ. 결론 Ⅰ. 서론 - 선정배경싱가포르는 60여 개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는 섬국가이다. 본섬의 총면적은 약 640평방 킬로미터로 우리나라의 서울과 비슷한 크기이다. 그러나 이 도시의 면적으로 경제 성장률을 가늠

  • [졸업논문][여행사경영론] 관광업의 한류활용 증진방안
  • 관광과 한류71. 관광산업에 대한 한류의 영향71) 한류 이후 입국 관광객 수 7(1) 전체 관광객변화7(2) 아시아 주요 한류 지역 관광객 수7(3) 2005년 한류와 관광객 92) 영화『외출』과 삼척

  • [한류열풍] 한류와 한류열풍 심층 분석
  • 관광마케팅은 언론의 지대한 관심속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의 이미지 개선에 따른 관광수요증대, 방한관광상품 다양화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 비수기 타개책 등 한류에 거는 업계의 기대가 작지 않다. 현지에서 발생한 한류 열풍을 넘어서서 한국내에서도 그 열풍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재가공해서 관광산업분야에서 실질적 이익을 창출한다는 신한류(新韓流)의 흐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여러 가지 이벤트와 체계적이고 치밀한 기획을 준비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의 구성요소2. 관광상품의 특성3. 관광마케팅의 일반적 특성제3장 중국 관광시장의 분석 및 관광 여건제1절 중국인의 해외여행 동향과 전망1. 중국경제의 동향과 전망2. 중국인의 해외여행 실태제2절 방한 중국관광객의 특성1. 방한 중국관광객의 동향2. 중국 관광시장의 특성 분석제3절 중국인 대상 여행상품의 실태1. 여행상품 실태 분석2. 여행상품 가격 분석제4절 대구광역시 관광여건과 개선점1. 중국관광객 유치의 문제점2. 관광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