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CRM구축과 향후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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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RM의 배경
1. CRM의 정의
2. CRM의 배경
3. 경영환경의 변화
4. CRM 관심사항
5. CRM 실패요인

CRM구축전략
1. CRM의 위치
2. B2B/B2C, Online/Offline CRM
3. eCRM 이란.
4. CRM과 eCRM의 비교
5. CRM의 활용 : 고객 접점
(Contact Point)의 강화
6. CRM의 활용 : 기대효과

CRM의 향후 전망
1. CRM 시장 추이 (1998년-2001년)
본문내용
1.2 CRM 배경

1. 회사 수익의 65%는 만족을 얻는 고객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2. 신규고객 획득 소요 비용은 기존 고객보다 서비스 비용의 약 5배가 든다.

3. 상위 20%에 해당되는 고객 1인의 매출이 나머지 80%에 해당되는 고객 16명의 매출과 비슷하다.

4. 대개의 회사들은 매년 약 15%-20%의 고객을 잃는다.

5. 고객 유지율이 몇 %만 증가해도 25%-100% 까지의 이윤을 증가
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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