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베네통`과 `좋은 사람들` 서비스 마케팅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 연구 목적 및 방법
본 론 - 베네통과 좋은 사람들 비교
(1) 4P + 3P
(2) MOT
(3) 서비스 트라이앵글(service triangle)
(4) 서비스 품질(service quality)
(5) 서비스 리커버리(service recovery)
결 론 - 베네통과 좋은 사람들 사례를 통한 시사점
- 본문내용
-
서 론
서비스마케팅 초기에는 서비스산업인 금융, 의료, 유통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었다. 하지만 전 세계를 상대로 경쟁해야 하는 지금은 자동차, 컴퓨터와 같은 제조업에서도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렇게 높은 품질의 서비스제공이 모든 기업의 과제이자 도전이 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마케팅에 대한 연구가 중요해진 것이다.
여기서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베네통'과 속옷 업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킨 '좋은 사람들'을 비교 분석해 보고자 한다. 두 기업 모두 의류업계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등장하여 큰 주목을 받았으며, 소비자의 숨겨진 욕구를 파악하여 성공한 경우이므로 두 기업을 비교하여 연구하는 것은 의미가 있는 일이다. 특히, 기존의 재화 마케팅적 생각에서 벗어나 서비스 마케팅적 마인드가 중요한 이 때, 서비스 마케팅의 관점으로 이 두 기업을 분석해 보려고 한다. 이를 통해 '베네통'과 '좋은 사람들'의 성공요인과 '좋은 사람들'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생각할 것이다.
두 기업을 비교 분석할 툴로서 서비스 마케팅의 이론을 빌려, (1)서비스 믹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