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론] 중국경제 성장의 요인 -개방정책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개방정책이란 무엇인가?
개방정책의 실행과정
개방정책의 효과 및 영향
중국경제의 지속 가능성
결론
- 본문내용
-
중국경제 성장의 현황
1978년 개혁․개방정책 이후 26년간 연평균 9.6%의 성장률을 기록
[세계경제(연평균 2.8%)보다 3배 이상의 높은 성장 지속]
중국의 국제적 위상변화
높은 성장으로 GDP, 무역규모 등 국제적 위상의 향상
구매력평가(PPP) 5조 6천억 달러(전 세계의 12.6%)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개방정책(open-door policy)
배경 : 이전의 경제적 비효율과 정치,경제,사회 등 국가 전체적
효시 : 1978년 12월에 열린 중국공산당 제 11기 3중전회(中全會)
의의 : 자국경제발전 + 거대수입시장 제공 + 수출생산기지
내용 : 과거의 정치우선을 전면수정하고, 국가의 모든 사업의 중점을
경제건설에 집중하기로 결정
등소평의 실용주의노선 : 소련만이 유일한 모델이라는 관념을 배척하고
자국특성에 맞는 사회주의 건설의 전환을 재촉
(흑묘백묘론/黑猫白猫論)
즉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건설'
개방정책(open-door policy)의 기본전략
- 단계적, 실험 후 확산 : 모든 조치를 동시에 모든 지역 모든 부문에서 실시하는 것이 아니고, 순서를 정하여 '단계적' 실시. 즉 특정부문과 지역에 사회적으로 실시한 다음 그 성과에 따라 대상을 확대하는 '실험 후 확산' 방식을 채택
자료평가
- ㅡㅡ별루다
- skyjeeh***
(2006.05.25 15:28: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