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마케팅] 현대자동차 디자인 트랜드 및 매장 디자인 기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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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현대 자동차 디자인 트랜드

매장 디자인 기초 연구

사진 사례 조사

후 기
본문내용
Drive your way

고객측면: 현대자동차는 고객이 삶과 미래를 그들 자신의 방식 그대로 나아가도록 격려해 준다는 의미와 고객 개개인의 삶의 방식을 배려하고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은 표현입니다.


기업측면: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는 현대자동차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자부심과 만족을 주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표현합니다.


자동차 산업 측면: 기존의 경제적인 자동차의 이미지를 넣어, 정제되고 세련된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여 자동차 시장에 있어서의 차별적 위상을 확보 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합니다.

디자인 트랜드

현대 자동차는 뉴 쏘나타 발표회장에서 공개적으로 일본차에 결코 뒤지지 않는 다는 점을 누차 강조했다. 특히 ‘세계적인 트랜드를 반영한 내외장 디자인, 세계적 수준의 조향성능 및 승차감 확보’ 등을 내세우며 쏘나타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우선 디자인에서 그런 트랜드가 느껴진다. EF 쏘나타에서는 곡선을 많이 사용하면서 ‘빵빵한’ 이미지를 강조했다면 뉴 쏘나타는 직선을 위주로 간결한 라인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그런 이미지는 특히 프론트 페시아에 압축적으로 나타나있다. 무엇보다도 원형 헤드램프가 날카로워 보이는 슬림형으로 바뀐 것이 앞서 말한 모든 것을 대변 하고 있다. 이것은 전체 이미지를 정리되어 보이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헤드램프가 슬림형인가 원형인가는 시대적으로 변하는 유행읻. 최근에는 원형이 더 많은 상황인데 그것은 곧 다시 슬림형으로 갈 때가 되었다는 얘기도 된다. 그 동안 당연한 듯이 여겨졌던 앞으로 뭉툭 튀어나왔던 소위 5마일 범퍼가 아닌 간결하게 정리된 범퍼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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