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인터컨티넨탈 호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주제선정 및 문제제기
Ⅱ. 본 론 - 인터컨티넨탈 호텔
1. Introduce
(1) 호텔 연혁
(2)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이념 및 가치
2. 인사부문
(1) 고용의 형태와 훈련 - 정규직과 비정규직
(2) 훈련 진행시 고려사항
(3) 고객의 complain 접수시 처리방법
(4) 커뮤니케이션 문제
(5) 보상제도(직원들의 승진시스템) & 복지후생
3. 마케팅 부분
(1) 고객 분포도 및 주요 표적시장
(2) 홍보 및 프로모션
(3) 차별화 마케팅 활동
(4) B&B(Boutique & Business) 호텔 변화 가능성
4. 생산 부분
(1) 객실관리
(2) 식음료관리
(3) 인테리어 교체
(4) EFL과 프런트 데스크
(5) 인터만의 상품 & 강점
5. 재무 부분
6. 기타사항
(1) 더블초이스 멤버십
(2) 애로사항
(3) 사회적 가치활동
(4) 아쉬운 점
Ⅲ. 결 론- 평가 및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Ⅰ. 서론 - 주제선정 및 문제제기
호텔경영은 제조, 판매 및 서비스활동을 동시에 수행하며, 다양한 상품적․재무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 사업중의 하나이다. 즉, 호텔경영의 경우 일반 기업과는 달리 인적 서비스의 영향과 가치가 영업성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호텔 산업은 개화기를 거치면서 독일인 손탁에 의해 최초로 우리나라에 등장하게 되었고, 해방과 현대화를 거치면서 이제는 하나의 독립된 사업분야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대기업들의 무조건적인 재투자정책의 일환으로 설립된 호텔이 대부분이던 국내시장은 외환위기와 금융시장의 세계화를 통해서 변화의 물결을 맞이하게 된다.
즉, 위와 같은 일련의 사건들로 인해 해외의 유명호텔들의 국내시장 진출 및 연계협력, 위탁경영등 국내 호텔시장의 다각화가 촉진되었고, 이는 점차 치열해져 가는 내수시장의 선점을 위한 무한경쟁시대를 필연적으로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의 물결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레포트는 국내에 있는 특급호텔을 대표할 수 있는 한 호텔을 지정하여, 이러한 변화 속에 존재하기 위한 호텔기업의 마케팅, 재무, 인사, 생산에 이르는 각 분야별 전략과 내용을 알아보아 현재 호텔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전망과 시사점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