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신조형주의 몬드리안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몬드리안 (Piet Mondrian 1872.3.7 ~ 1944.2.1)
신조형주의와 몬드리안
빨강, 파랑, 노랑의 구성
브로드웨이 부기우기
본문내용
본명은 피터 코르넬리스 몬드리안이며, 1872년 암스테르담 부근의 아멜스포르트에서 출생하였다. 그의 부친은 정통적 '칼빈파'였다. 태어날 때부터 엄격한 종교적 분위기에 젖어있었으며, 이런 분위기에서의 성장이 몬드리안 예술을 결정지은 인자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숙부인 푸리츠 몬드리안에게서 그림의 초보를 배운 뒤 1892년 암스테르담의 아카데미에 들어가 그림을 배웠다. 어려서부터 회화에 매혹되었던 그는 처음에는 자연주의적 수법으로 풍경과 정물을 그렸으나 1908년 마티스에 감명을 받고 새로운 방법을 찾아 순수색으로 전환하였다. 또한 얀 프로푸와 알게되어 1909년에는 공동 전시회를 열었다. 1910년 파리로 나와 들로네, 레제, 피카소의 영향을 받아 큐비즘으로 전향하여 대상의 추상화를 지향함으로 비구상적 경향의 연작(나무)을 시도하였다. 여기서는 대상을 그 기본형태에까지 환원하려는 의욕이 현저하게 엿보이고 있다. 1914년 아버지의 병으로 귀국한 그는 제1차 세계대전으로 암스테르담에 거주하면서 1917년에는 반 되스부르크, 반 데르 레크 등과 함께 '데슈틸' 그룹을 결성하였다. 1918년 재차 파리로 나와 1920년 신(新)조형주의를 창시하여 순수추상을 지향하는 유력한 작가로 발돋움하였다. 따라서 1914년-1919년 동안 몬드리안의 추상적 세계로의 진입기라고 여기서 신 조형주의는 점차 화면에 수직선, 수평선만 남겨 이들을 가지고 빨강, 노랑, 파랑의 원색만으로 팽팽하게 칠해진 화면을 분할토록 하는 것이다. 즉 명백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축의 디자인과 패러다임의 변화(근대건축사, 현대건축론)
  • 대하여 주관적 공간 위계를 성립시키기 위한 계획으로 유명함: 캡슐, 기능은 단순하게 관용되어짐* 율동적 박진감과 분절법* 퐁피두 센터 : 절규같은 점, 기계 덕트같은 인상, 이원적 대립▷ 얼어붙은 운동 (Frozen Movement)* 공기의 흐름, 신진대사, 움직이는 차량캡슐 그리고 튜브에 기초하는 엘리베이터* 메타볼리즘(신진대사)* 군사적 그래픽의 흑백대립 => 건축의 그림자와 하얀 솔리드* 금속의 특성을 노출 => 실체와 반사로 확장▷ 주도의 분절, 절

  • [디자인의 역사] 구성주의에 대하여
  • 몬드리안의 네덜란드 신 조형주의가 성공적으로 결합되어 있다. 작가 및 영역별로 본 구성주의(8/24)05작가별로 본 구성주의< Proun 1A Bridge 1 >< Proun 12E >주요 내용은 발표자들께서 발표하실 내용을 채워야 할 것 같습니다. 조사하신 것들이 한가지가 아니라여러 개를 한꺼번에 조사하셔서 무엇을 넣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임의로 제가 추려서 넣어보았습니다.작가 및 영역별로 본 구성주의(9/24)05작가별로 본 구성주의< Proun Composition >< Proun 상호침

  • [참고] 편지-시나리오
  • 예술가 동료들이 마음에 두고 있는 것에 대해 말하고 있다. 과거와 과거의 예술에서 높이 평가되었던 물질적 재화에 대비되는 정신적 재화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추상을 지향하는 새로운 예술의 가장 유력한 이론가 칸딘스키의 1차 세계대전 이전 저작과 활동은 당시의 예술적 상황을 매우 뚜렷하게 구현하고 있다. 1912년의 는 당시 새로운 예술이 전개되고 있던 독일의 예술적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그의

  • [표현주의]Expressionism에 대해
  • 예술가 동료들이 마음에 두고 있는 것에 대해 말하고 있다. 과거와 과거의 예술에서 높이 평가되었던 물질적 재화에 대비되는 정신적 재화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추상을 지향하는 새로운 예술의 가장 유력한 이론가 칸딘스키의 1차 세계대전 이전 저작과 활동은 당시의 예술적 상황을 매우 뚜렷하게 구현하고 있다. 1912년의 는 당시 새로운 예술이 전개되고 있던 독일의 예술적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그의

  • 현대미술에 대하여....
  • 예술가 동료들이 마음에 두고 있는 것에 대해 말하고 있다. 과거와 과거의 예술에서 높이 평가되었던 물질적 재화에 대비되는 정신적 재화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추상을 지향하는 새로운 예술의 가장 유력한 이론가 칸딘스키의 1차 세계대전 이전 저작과 활동은 당시의 예술적 상황을 매우 뚜렷하게 구현하고 있다. 1912년의 는 당시 새로운 예술이 전개되고 있던 독일의 예술적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그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