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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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본론
■ 최승희의 일대기
■ 일본인들의 평가
■ 북한에서의 작품활동
■ 최승희의 무용관
■ 월북과 그 이후


▶ 결론
■ 최승희에 대한 재평가
본문내용
■ 최승희의 일대기
1911~1969년. 서울 출신 무용가로서 아버지 최준현씨와 어머니 박성녀씨(박용경이라고도 함)사이의 사형제의 막내딸로 태어났다. 12세 되던 해 숙명여자고등보통학교를 졸업하고 경성사범학교 연습과에 진학하여 음악교사가 되기를 희망하였으나 나이가 어려 낙방한 뒤, 큰 오빠 승일의 권유로 경성공회당에서 일본 현대무용의 선구자인 이시이의 공연을 보고 무용가로의 입신을 결심하게 되었다.
1926년 5월 본격적인 무용수업을 위하여 동경으로 건너간 뒤 약 3년 만에 주역급 무용수로 발탁되었고 수석대교로 후진을 지도할 만큼 급성장하였으나 1929년 여름 이시이의 돌연한 실명은 그녀의 진로에 커다란 변수가 되었다. 고향으로 돌아와 연구소를 개설하였고, 1930년부터 1932년까지 세 차례의 공연을 가지면서 ‘민족무용의 현대화’를 표방한 <영산무>를 발표하기도 하였으나 주류는 역시 <인도인의 비애>∙<해방을 구하는 사람들>∙<방랑인의 설움>과 같은 현대무용 계열의 작품이었다.
이들 작품은 진보적 지신인들의 호응을 얻기도 하였으나 경제면에서는 어려움을 면치 못하였다. 1933년 3월 이시이 문하로 재입문하여 약 1년 만에 청년회관에서 전통과 현대무용의 접목을 꾀한다는 의도에서 창작된 작품 <에헤야 노아라>가 대성황을 이루면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신인으로 무용평단과 언론이 각광을 받게 되었다.
참고문헌
http://members.nate.com/sinini/
http://www.miraedance.co.kr/
http://blog.naver.com/9584dol/1606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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