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운동] 지방의제 21 -각 지역별 추진 현황과 활동내역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序論)
Ⅱ. 본 론(本論)
1. 우리 나라 지방의제 21의 추진 현황
2. 추진 현황에 따른 활동 내역
1) 우리 나라 지방의제 21 한계
2) 우리 나라 지방의제 21의 환경 공동체성 프로그램
3) 지방의제 21 전국 협의회 창립
3. 지방의제21 우수 실천 사례
1) 푸른 광주 21협의회, 폐선 부지 푸른 길 가꾸기 시민운동
Ⅲ. 결 론(結論)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8세기 서구에서 시작된 산업혁명은 인류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고 보다 풍족하게 해주었다. 각 종 기계들이 만들어졌으며 자연에서 얻어지는 물질들을 손쉽게 대체할 수 있는 화학물질들이 발명되었으며 이에 따라 무수히 많은 산업들이 만들어졌고 인류는 희망찬 다음 세기를 맞을 수 있을 것이란 기대로 부풀어 있었다.
하지만 계속되는 발전은 지구를 더 이상 인류가 버리는 쓰레기를 처리할 수 없게 되었고 그에 따라 지구는 재해라는 이름으로 인간에게 각성을 촉구하였다.
1962년 라이첼 카슨은 '침묵의 봄'이라는 책을 통해 과학기술이 초래한 엄청난 재앙을 대중들에게 인식시켰다. DDT와 같은 살충제, 농약이 야생동물의 생태사슬을 거쳐 결국 인간으로 돌아와 치명적인 결말을 맺게 한다는 내용으로 전 세계에 지구환경에 대한 관심과 환경운동의 확산에 기여를 하였다.
1972년 로마클럽이 출간한 '성장의 한계'에서는 현재와 같은 성장을 경계하며 환경보호와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양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하였다. 이곳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 ESSD(Environmentally Sound and Sustainable Development) 의 개념이 등장하였다. 1987년 유엔환경계획(UNEP)의 세계환경개발위원회(WCED)에서는 '우리 공동의 미래'라는 보고서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 이란 개념을 더욱 광범위하게 논하였고 1992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자구정상회담(Earth Summith)에서 전지구적인 관심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행동계획인 '의제21(Agenda 21)'을 채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7~18세의 학업중단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진로지도 등을 목적으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6개월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결과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하였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뚜렷하게 증가하였다 그러나 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 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 세계 음식 소개(한국, 중국, 일본, 프랑스, 인도)
- 과학의 지식습득 방법 중 기존의 이론 중 하나를 제시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하시오
- 사서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은 모든 관종(공공, 학교, 대학, 전문, 특수) 도서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모든 관종에서 근무할 수 있지 않고, 자신의 꿈과 적성, 기질에 따라 관종을 결정해야 한다 이에 자료선택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도서관 관종을 정하여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