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 에어컨 ‘휘센’의 중국진출 마케팅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3page
선정 이유
앞으로의 전개 방향


본론 ‥‥‥‥‥‥‥‥‥‥‥‥‥‥‥ 6page
마케팅별 현지화 분석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결론 ‥‥‥‥‥‥‥‥‥‥‥‥‥‥‥ 14page
서론과 본론의 내용 정리
시사점

출처 ‥‥ 16page

본문내용
우리는 지난 과제로 기업이 국제 마케팅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타국의 문화적 차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사례와 그들이 그러한 문화적인 이질성에서 비롯되는 어려움들을 어떻게 극복하였는가를 우리나라 소주 기업인 ‘진로’를 대표적인 사례로 알아보았다. 이번 과제도 그 때와 어느 정도 맥락은 비슷하다. 그렇지만 이번에는 문화적 차이가 아니라 국제 마케팅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타국의 역사 인식과 지리적 환경(기후, 지형)의 차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경험이 있는 기업을 사례로 알아보는 것이다.

지난 과제를 하면서도 언급한 바 있듯이 국내 마케팅을 벗어나서 국내활동만이 아닌 해외로 시장을 좀 더 넓히기 위해 기업을 경영하려고 하는 경우 그 해당기업이 그 전까지는 전혀 예상치도 못했던 이상변수에 부딪히게 되기 마련이다. 아무리 국내에서 브랜드 인지도면에서 알아주는 대기업이라고 할지라도 처음 해외로 발을 내딛는 다는 것은 생각하는 것처럼 그리 쉬운 일이 아님에 틀림이 없다. 국내에서는 이미 어느 정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지라도 타국에서 그것을 그대로 유지시킬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 이미 그 나라에는 관련 분야의 막강한 기업들이 이미 선점을 해 놓은 상태일 수도 있고 자국과 문화가 상이할 수도 있으며 지금 우리가 알아볼 것처럼 매우 원초적인 것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그 나라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한 역사적인 배경이나 지리적인 환경의 차이로 인해서 뜻하지 않은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공적인 해외 마케팅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국내에서 할 때보다 보다 철저하고 완벽한 전략과 방안들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글로벌 경영(장세진 저. 박영사)
마케팅관리(이석규 저. 박문각)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집 (장세진 저. 박영사)
중국 마케팅 (김용준 저. 박영사)

경향신문 기사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전략과 성공요인
  • LG정보통신과 합병1999. 7디지털 LG비전 선포1999. 7LG 필립스LCD 합작1999. 5반도체 사업부를 현대전자에 매각1996. 3도약 2005선포, 제2창립기념일1995. 3LG전자로 회사명 변경1995. 7제니스 인수혁신의 시기 : 21세기를 향한 경영혁신(1997 ! 1994) 1993TFT-LCD 사업관련 투자 강화1994중국시장 전략적 진출1991. 12국내 최초의 가전수출 20억달러 돌파1989. 121세기를 향한 비전 설정국제화시기 : 국제화 및 첨단기술개발(1978 ~ 1986)1984. 5평택공장 준공1984. 12매출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LG정보통신과 합병1999. 7디지털 LG비전 선포1999. 7LG 필립스LCD 합작1999. 5반도체 사업부를 현대전자에 매각1996. 3도약 2005선포, 제2창립기념일1995. 3LG전자로 회사명 변경1995. 7제니스 인수혁신의 시기 : 21세기를 향한 경영혁신(1987 ~ 1994) 1993TFT-LCD 사업관련 투자 강화1994중국시장 전략적 진출1991. 12국내 최초의 가전수출 20억달러 돌파1989. 121세기를 향한 비전 설정국제화시기 : 국제화 및 첨단기술개발(1978 ~ 1986)1984. 5평택공장 준공1984. 12매출

  • [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LG전자를 통해 경영혁신의 중요성과 그 과정을 보고자 한다.1. LG전자의 전반적 개요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 드라이브와 홈 시어터 등 멀티미

  • 브랜드마케팅,쿠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인재의 육성은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정책적으로 관리되어져야 한다. 해외 진출국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중소기업 쿠쿠 홈시스의 경우 진출국의 수만큼 더욱 보충되어야 할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고 고객관리와 더불어 글로벌 기업으로의 발돋움을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글로벌 인재양성프로그램을 실현이 시급하다고 생각되어진다. 쿠쿠 홈시스가 해외에서도 국내에서 보여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

  • 에어컨 시장에서의 LG전자의 휘센 상황 분석
  • 에어컨의 연간 판매 대수의 정확한 데이터는 없지만 이 보다 훨씬 미치지 못한다는 점을 두고 봤을 때, 에어컨 시장의 시장매력도는 높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LG 휘센의 판매 잠재력도 이상적인 수치이다. LG 휘센은 시장 잠재력과 자사의 판매 잠재력이 실제 자사의 매출액과 경쟁자들과 합친 매출액과 비교하였을 때 높다. 이것을 알고 기업 활동을 하면 여러 시장기회를 발견할 수 있고 마케팅 목표를 세우는 방향성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