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 에어컨 ‘휘센’의 중국진출 마케팅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3page
선정 이유
앞으로의 전개 방향
본론 ‥‥‥‥‥‥‥‥‥‥‥‥‥‥‥ 6page
마케팅별 현지화 분석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결론 ‥‥‥‥‥‥‥‥‥‥‥‥‥‥‥ 14page
서론과 본론의 내용 정리
시사점
출처 ‥‥ 16page
- 본문내용
-
우리는 지난 과제로 기업이 국제 마케팅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타국의 문화적 차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사례와 그들이 그러한 문화적인 이질성에서 비롯되는 어려움들을 어떻게 극복하였는가를 우리나라 소주 기업인 ‘진로’를 대표적인 사례로 알아보았다. 이번 과제도 그 때와 어느 정도 맥락은 비슷하다. 그렇지만 이번에는 문화적 차이가 아니라 국제 마케팅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타국의 역사 인식과 지리적 환경(기후, 지형)의 차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경험이 있는 기업을 사례로 알아보는 것이다.
지난 과제를 하면서도 언급한 바 있듯이 국내 마케팅을 벗어나서 국내활동만이 아닌 해외로 시장을 좀 더 넓히기 위해 기업을 경영하려고 하는 경우 그 해당기업이 그 전까지는 전혀 예상치도 못했던 이상변수에 부딪히게 되기 마련이다. 아무리 국내에서 브랜드 인지도면에서 알아주는 대기업이라고 할지라도 처음 해외로 발을 내딛는 다는 것은 생각하는 것처럼 그리 쉬운 일이 아님에 틀림이 없다. 국내에서는 이미 어느 정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지라도 타국에서 그것을 그대로 유지시킬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 이미 그 나라에는 관련 분야의 막강한 기업들이 이미 선점을 해 놓은 상태일 수도 있고 자국과 문화가 상이할 수도 있으며 지금 우리가 알아볼 것처럼 매우 원초적인 것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그 나라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한 역사적인 배경이나 지리적인 환경의 차이로 인해서 뜻하지 않은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공적인 해외 마케팅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국내에서 할 때보다 보다 철저하고 완벽한 전략과 방안들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글로벌 경영(장세진 저. 박영사)
마케팅관리(이석규 저. 박문각)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집 (장세진 저. 박영사)
중국 마케팅 (김용준 저. 박영사)
경향신문 기사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