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국기업의 국제마케팅현황과 강화 방안-구체적 사례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본론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사례 – ㈜진로재팬
[LG전자]의 인도네시아 진출 – LGEDI
기업의 현지화 전략 사례

◎ 결론

우리기업의 국제마케팅의 강화 방안
본문내용
일본 화장품 기업의 거인 '시세이도' 는 1960년 일본에서 팔리고 있는 똑같은 제품을 가지고 미국 화장품 시장을 뚫어 보려고 시도하였다. 부르밍 데일, Sake Fifth Avenue 등 800개 미국 소매상에 자기 제품을 선보인 후 얼마 가지 않아 시세이도 화장품은 600여 개 소매장에서 철수해야만 했다. 그 이유는 미국 여성들의 화장하는 방법이 달랐기 때문이다. 일본 여성들은 메이크업에서 여러 단계(기초화장, 영양화장, 색조화장)화장을 하여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미국 여성들은 이것을 싫어하기 때문이었다. 이를 깨달은 시세이도는 미국 제품과 같이 사용하기 쉽고 우아한 향을 사용하며 포장을 예쁘게 하는 등 미국 여성의 기호에 맞춰 매년 25%의 매출을 증가 시켰고, 1988년 말 현재 1천여 개의 판매점에서 '시세이도'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반대로, 미국의 유명한 한 식품회사는 오븐(oven)에 넣어 굽기만 하면 과자가 되는 밀가루 반죽(mix)을 일본에 팔려다 수백만 달러의 손해를 보게 된다. 미국에서 인기 있던 이 제품이 일본에서 실패한 이유는 미국 가정의 필수품인 오븐을, 일본 가정에서는 거의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이는 글로벌 시장 환경하에서의 국제 마케팅력의 중요성을 시사해주는 사례들이다. 우리나라 기업들 역시, 최근 들어, 적극적인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의 현지화, 표준화를 표방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현재까지 우리기업의 국제 마케팅력에 대한 연구는 미미한 수준이며, 이는 기업의 수출부진으로 이어지고 있기에, 국제 마케팅력의 강화를 위한 연구와, 전략이 필요한 실정이다.
참고문헌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집2 – 장세진[박영사], 2003- 경영학 뉴패러다임 “국제경영” – 이철,정태영,최순권, 2002-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 –국제경영연구회[문영사],1998- 인터넷자료 검색(네이버,엠파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전략에 관한 연구
  • 현황 및 사례를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운영실태에 대한 국제회의기획업체 임직원, 자체임직원의 진단과 분석을 통해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전략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위와 같은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발간한 자료집 및 통계자료,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의 석・박사학위논문 및 간행물, 국내외 정부부처, 민간기업과 연구소 등의 주요한 연구보고서와 각종 세미나 자료, 관련 전문지 등

  • [한국외교론] 국가 브랜드정책의 현실적 고찰 및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심으로
  • 기업 마케팅과 연계한 국가브랜드 발전방안강구 △ 대한민국 명품 발굴, 브랜딩, 홍보(국가브랜드 인증제 등)이다. 셋째, 매력적인 문화, 관광을 위해 △ 한식한국어한류태권도 등 한국적 콘텐츠의 세계화 △차별화된 문화, 관광 자원 개발 및 체계적 홍보 △ 외국인 관광객 만족도 제고(친절, 안전, 쾌적한 관광 서비스 제공)이다. 넷째, 다문화 포용, 외국인 배려를 위해 △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인식 제고(교육 및 홍보 강화) △ 교육의료주거언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기업경영 연구총서. 박철순, 김성훈 저. 2007.2 서울대학교 출판부2. 삼성경제연구소 - Economic Outlook 2006년 경제전망3. SERI 경제포커스 - 이동통신산업의 부가서비스 경쟁. 2005.01.17. 최병삼.4. LG경제연구원 - 이통 단말기 보조금 금지 4년의 득실5.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김영곤, 이병철 저 21세기북스6. KTF,즐거움을 파는 회사 - 이화자. 흐름출판. 20057. 고객세분시장에 따른 KTF의 브랜드전략 - 김상용. 한국마케팅. 20028. 고객만족을 위한 SK텔레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한국진출전략1. 국제경영의 전략2. 해외진출방식 – 진입전략3. CITI의 한국진출 전략4. HSBC의 한국진출 전략Ⅴ.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 진출에 따른 영향1. 부정적 영향2. 긍정적 영향3. 시사점Ⅵ.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1. 국내금융회사의 해외진출 필요성2.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현황3. 현재 우리 금융기업들의 해외진출 문제점4.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관련 시사점과 대응방안5. 국내은행의 해외진출의 전략적 정책적 개선방안Ⅶ. 결 론Ⅰ.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방안제1절 국제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방안1. 국제경쟁전략1.1 본원적 경쟁전략1.2 글로벌 경영에의 적용2. SWOT 분석전략2.1 Strengths – 강점2.2 Weaknesses - 약점목 차2.3 Opportunities - 기회2.4 Threats – 위협3. 국제마케팅 전략3.1 STP 전략3.2 4P Mix제2절 종합전략1. 단기적 전략방안1.1 중국, 한국 등 동아시아 지역의 매장확대1.2 온라인 쇼핑몰의 연계2. 중ㆍ장기적 전략방안2.1 소비자만족도 조사를 통한 현지화 마케팅과 품질향상2.2 사회적 기업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