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애플 아이팟(Apple iPod)의 거센 도전 -국내시장에서의 활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 2
2. Apple과 iPod?- --------- 3
3. iPod의 고전------------- 4
4. iPod의 현재, 반격의 시도----- 7
5. iPod의 예상되어지는 미래-----9
References
- 본문내용
-
-Why iPod?
얼마 전에 Apple의 스티븐 잡스의 경영 신화가 이슈가 되어 그의 책이 불티나게 팔렸던 적이 있다. 그 당시 그의 책을 잠시 읽으며,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국내 시장에서 그의 경영 신화는 –주로 iPod의 대성공- 타사 들의 다른 제품에 비해 그리 화려하지 않은 것이었다. 물론 현재는 내수시장에서 과거와 비교 한다면 iPod는 비약적인 발전을 거두고 있는 상태이고, 엄청난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를 제외한 타국에서 거둔 승리에 비한다면, 갈 길이 무척이나 많이 남은 것 또한 사실이다.
도대체 왜 우리나라에서 iPod가 그리 힘든 시기를 보냈을까? 어떤 문화적 특성을 간과 했기 때문에 국내의 소비자로부터 철저히 외면을 당했을까?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해결했을까? 어떤 문화적 특성을 통해 그들이 해답을 찾았을까? 마지막으로 미래에 국내 시장에서 The leading company가 되기 위해서 그들이 해야 할 일은?
Introduction of the Apple company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리사에 이어 1984년에 내놓은 매킨토시(일명 '맥') 는 시리즈가 계속되면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매킨토시는 애플 고유의 운영 체계를 기반으로 한 32비트 컴퓨터로, 사용자가 전체 퍼스널 컴퓨터(PC) 사용자의 5%에 지나지 않지만, 그래픽 디자인을 하는 회사나 전자 출판 업계에서는 보편화될 정도로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하드웨어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응용 소프트웨어의 퍼스널 컴퓨터 핵심 제조 기술을 자체 보유하고 있다. 1991년 이후 IBM, SOM 등의 컴퓨터, 가전 업체와의 제휴를 시도하면서 정보 및 뉴미디어 종합 정보 시스템 전문 회사로 그 체제를 전환하고 있다. 퍼스널 컴퓨터의 연구 개발과 제조 및 판매 등 세계 140여 개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cafe.naver.com/lowchoic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24
디지털타임스 2005-09-02 10:53]
http://www.cdpkorea.com/zboard4/zboard.php?id=mainnews&no=1288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
http://www.macmadang.com/html/news/news_view.php?n=312&p=1
http://ucc.media.daum.net/uccmix/news/digital/computer/200412/17/inews24/v7958456.html
MP3 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김태훈 지음
인터넷 한겨레, 아이팟 한국시장에서 왜 작아지는가
inews(아이뉴스)24: 도전받는 글로벌it 기업, 다시 뛰는 글로벌 거인들 중 발췌
헤럴드 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드사의 비윤리적 기업 운영 사례
- 삼성물산의 사업부제조직(5장)
- 오설록 브랜드분석과 서비스분석/ 오설록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오설록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삼성전자 BCG 매트릭스 분석 레포트
- [인적자원관리] 드라마 `대장금`에 나타난 인적자원 모집과 선발
- [인적자원관리] 기업 및 조직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적용 사례 분석 -BSC(균형성과지표)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전략수립 PPT - SM 마케팅연구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국제경영전략]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와 향후 방향 설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