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애플 아이팟(Apple iPod)의 거센 도전 -국내시장에서의 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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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 2

2. Apple과 iPod?- --------- 3

3. iPod의 고전------------- 4

4. iPod의 현재, 반격의 시도----- 7

5. iPod의 예상되어지는 미래-----9

References
본문내용
-Why iPod?
얼마 전에 Apple의 스티븐 잡스의 경영 신화가 이슈가 되어 그의 책이 불티나게 팔렸던 적이 있다. 그 당시 그의 책을 잠시 읽으며,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국내 시장에서 그의 경영 신화는 –주로 iPod의 대성공- 타사 들의 다른 제품에 비해 그리 화려하지 않은 것이었다. 물론 현재는 내수시장에서 과거와 비교 한다면 iPod는 비약적인 발전을 거두고 있는 상태이고, 엄청난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를 제외한 타국에서 거둔 승리에 비한다면, 갈 길이 무척이나 많이 남은 것 또한 사실이다.
도대체 왜 우리나라에서 iPod가 그리 힘든 시기를 보냈을까? 어떤 문화적 특성을 간과 했기 때문에 국내의 소비자로부터 철저히 외면을 당했을까?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해결했을까? 어떤 문화적 특성을 통해 그들이 해답을 찾았을까? 마지막으로 미래에 국내 시장에서 The leading company가 되기 위해서 그들이 해야 할 일은?

Introduction of the Apple company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리사에 이어 1984년에 내놓은 매킨토시(일명 '맥') 는 시리즈가 계속되면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매킨토시는 애플 고유의 운영 체계를 기반으로 한 32비트 컴퓨터로, 사용자가 전체 퍼스널 컴퓨터(PC) 사용자의 5%에 지나지 않지만, 그래픽 디자인을 하는 회사나 전자 출판 업계에서는 보편화될 정도로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하드웨어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응용 소프트웨어의 퍼스널 컴퓨터 핵심 제조 기술을 자체 보유하고 있다. 1991년 이후 IBM, SOM 등의 컴퓨터, 가전 업체와의 제휴를 시도하면서 정보 및 뉴미디어 종합 정보 시스템 전문 회사로 그 체제를 전환하고 있다. 퍼스널 컴퓨터의 연구 개발과 제조 및 판매 등 세계 140여 개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lowchoic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24
디지털타임스 2005-09-02 10:53]
http://www.cdpkorea.com/zboard4/zboard.php?id=mainnews&no=1288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
http://www.macmadang.com/html/news/news_view.php?n=312&p=1
http://ucc.media.daum.net/uccmix/news/digital/computer/200412/17/inews24/v7958456.html
MP3 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김태훈 지음
인터넷 한겨레, 아이팟 한국시장에서 왜 작아지는가
inews(아이뉴스)24: 도전받는 글로벌it 기업, 다시 뛰는 글로벌 거인들 중 발췌
헤럴드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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