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마케팅] 소비자 구매 의도 조사와 확률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논문의 도입과 요약
2. 소비자 조사에 근거한 여러 가지 예측의 시도들
3. 구매 의도 조사는 무엇을 측정하는가?
4. 확률 연구의 논리
5. 정확성에 있어서 gain 측정 범위
6. 실증적 근거
본문내용
소비자의 구매확률은 평균 구매확률의 정확한 추정치를 제공하지 못해서 비효율적인 예측 모델이다.
구매확률 조사는 비의도자(nonintender)들 사이의 평균확률의 움직임을 정확히 말하지 못하고 있다.

자동차와 내구재 시장에서 구매확률 조사는 교차분석 분산에 있어서 상의 두 배에 가까운 설명력을 가지고 있다.

구매 확률 분석이 비의도자를 나누어 설명하기 때문에 더 정확히 예측하는 모델이라 할 수 있다.


확률 조사의 의의
- 비의도자가 실제 구매율과 구매율의 분산에 있어서 상당부분을
설명함에도 불구하고 본 연구 이전의 의도조사는 그러한 부분을 올바로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


구매 의도 모형

p, r, s는 비의도자로부터 의도자를 구분하는데 사용
x,r,s는 모두 측정되어지는 시간의 길이에 의존
의도조사는 p와 s와의 관계의 정도에 주로 의존한다.

- 이 모형에서, 비의도자에 의해 만들어진 전체 구매율의 높은 비율이 구매 의도조사가 구매의 전망에 적절치 못한 측정을 제공한다는 사실의 반영인지 아닌 지는 실제 구매행동을 야기시키는 예측되지 않은 사건들의 중요성에 의존하는 것이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학]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배송비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소비자 충성도를 형성하는 다양한 마케팅 믹스, 서비스 부문에 대한 후속연구를 자극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II. 문헌고찰1.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소비자 구매의도온라인 쇼핑몰은 통신 인프라를 통해 인터넷상에서 컴퓨터가 제공하는 가상공간에서 소비자가 상품을 찾아 쇼핑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쇼핑몰 홈페이지로(노학진, 1999) 최근 거래규모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조사 결과에서 사람들이 오프라인 상점보다

  • [소비자심리론] 귀족마케팅
  • 구매력을 지니고 있어 기업에게 있어 좋은 마케팅 대상이며, 또한 파레토이론을 통해 기업 매출의 큰 기여를 하는 대상이기 때문에 귀족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1990년대 후반 외환위기 이후 소득의 양극화 현상으로 소비의 고급화 추세가 정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소득의 양극화 현상으로 인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과시적 소비에서 본래 가치의 소중함으로 재인식하는 합리성을 강조하는 이성소비의 경향을 띄게 되었으며, 또 다른 특

  •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도요타 LEXUS(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분석(1) 한국 시장 진출 전략1) 한국 시장 진출 동기국내 자동차 내수 시장은 연간 1백50만대 규모로 아시아에서 일본(5백90만대)에 이어 둘째다. 세계 전체로는 열번째로 큰 시장이다. 그리고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로서의 의의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세계 자동차 기업들에게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기도 하다. 더군다나 한국자동차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수입차량에 대한 잠재구매력은 거의 개발되어 있지 않은 상

  • [마케팅] 삼성르노자동차 새로운 모델 마케팅 전략
  • 3. SWOT분석4. 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1) 제품관련 특성 변수 가. 차의 크기와 가격에 따른 분류 나. 추구하는 편익에 따른 분류2).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분류 (2) 표적시장 결정(Market Targeting) (3) 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1) 경쟁제품의 포지셔닝 조사 2) 포지셔닝 개념의 개발 3) 포지셔닝의 실행 5. SM4의 4Ps1) 개발 컨셉 2) 특징3) 보증시스템4) One-stop 서비스5) A/S6) Brand 관리(2) Price(3) Place(4) Promotion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소비자 행동 분석∼ 마케팅 자극(4P)기타자극 → 소비자 특성구매의사결정 과정 → 제품상표 선택 -input(행동주의) 매개변수(인지론) output(1)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 문제인식 → 정보탐색 → 대안평가 → 구매결정(구매의도) → 구매후 평가① 문제인식 : 욕구의 인식 욕구의 종류원인분석, 관심유도 방법 분석② 정보탐색 정보 처리 과정 : 광고에 노출된 이후의 심리적 과정③ 대안평가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