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마케팅] 소비자 구매 의도 조사와 확률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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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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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논문의 도입과 요약
2. 소비자 조사에 근거한 여러 가지 예측의 시도들
3. 구매 의도 조사는 무엇을 측정하는가?
4. 확률 연구의 논리
5. 정확성에 있어서 gain 측정 범위
6. 실증적 근거
- 본문내용
-
소비자의 구매확률은 평균 구매확률의 정확한 추정치를 제공하지 못해서 비효율적인 예측 모델이다.
구매확률 조사는 비의도자(nonintender)들 사이의 평균확률의 움직임을 정확히 말하지 못하고 있다.
자동차와 내구재 시장에서 구매확률 조사는 교차분석 분산에 있어서 상의 두 배에 가까운 설명력을 가지고 있다.
구매 확률 분석이 비의도자를 나누어 설명하기 때문에 더 정확히 예측하는 모델이라 할 수 있다.
확률 조사의 의의
- 비의도자가 실제 구매율과 구매율의 분산에 있어서 상당부분을
설명함에도 불구하고 본 연구 이전의 의도조사는 그러한 부분을 올바로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
구매 의도 모형
p, r, s는 비의도자로부터 의도자를 구분하는데 사용
x,r,s는 모두 측정되어지는 시간의 길이에 의존
의도조사는 p와 s와의 관계의 정도에 주로 의존한다.
- 이 모형에서, 비의도자에 의해 만들어진 전체 구매율의 높은 비율이 구매 의도조사가 구매의 전망에 적절치 못한 측정을 제공한다는 사실의 반영인지 아닌 지는 실제 구매행동을 야기시키는 예측되지 않은 사건들의 중요성에 의존하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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