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러시아에서의 LG, 삼성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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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려울 때 친구가 진정한 친구다(러시아 속담)
1) 단순한 후원자를 넘어선 러시아인의 동반자, 삼성전자
2) 생활속에서 러시아인과 호흡하는 친구, LG전자

2. 러시아에서의 문화 마케팅
1) 삼성,LG의 마케팅 전략
2) '에스키모에게 냉장고를 팔수 있다'
3) 주요 요소에 광고를 띄워라

Ⅲ.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 초국적기업 또는 무국적기업이라 할 수 있는 다국적기업(multinational corporation)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기업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등장하였다. 더욱이 통신과 교통수단의 발달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수요를 동질화시킴으로써 제품의 현지 적합성을 높이고 전 세계시장을 하나의 단일 시장으로 통합시켰다.
뿐만 아니라 해외 자회사에 대한 본사의 통제를 용이하게 하고, 글로벌 차원의 전략 수행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의 다국적화를 더욱 촉진시켰다.

오늘날 서구의 다국적기업들을 세계무역량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또한 세계무역의 상당한 부분을 다국적 기업들의 연관기업체들 상호간의 내부거래의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경영(global management)이라는 구호 아래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1980년대 들어서 소위 10대 재벌그룹들을 중심으로 다국적기업을 자처하며 유럽, 동남아시아, 미국 등 각 현지에서 생산설비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국제기업의 경영활동은 국내기업에는 없는 많은 제약을 받고 있고 더 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에 직면하고 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가장 큰 요인은 나라마다 다른 현격한 문화적 구조의 차이 때문이다.
따라서 국제경영을 수행하는 과정에서는 상호 이문화가 선행되어야 하고 더 많은 지식과 체계적인 정보를 필요로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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