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실패사례] 월마트 한국시장 진출 실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월마트의 경영슬로건
Ⅲ. 국제시장에의 진출
Ⅳ. 한국시장에서의 시작과 연혁
Ⅴ. 한국시장 성장부진의 원인
Ⅵ. 현재 월마트의 상황과 예상
Ⅶ. 미래의 전략 예측
- 본문내용
-
무수한 기업들이 혜성처럼 나타났다가 한순간에 쓰러져가는 변혁의 시대 속에서 30여 년 간 거침없는 성장가도를 질주, 세계 제일의 유통그룹으로 성장해온 월마트는 진정한 글로벌기업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
1962년 창업이후 『소비자 최우선』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고품질의 상품을 저가에 소비자에게 공급함으로써 소비자만족의 극대화는 물론 매출액 및 순이익 등 경영실적에서 경이적인 성장을 지속하여 90년 이후 세계 최대 규모의 소매업체로서 현재까지 그 위치를 굳건히 해 오고 있으며 미국 국민의 쇼핑관습과 고객의 기대수준 뿐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그 기대수준을 혁명적으로 바꾸어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월마트의 명성을 끌어올린 실질적인 인물 샘 웰튼은 2000년 미국의 포브스지가 선정한 전 세계 최고 부자로 발표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존경받는 10대 기업가에 뽑힐 정도로 그가 이룬 부와 업적을 떠나 근면, 겸손, 소박함 그리고 도전이라는 헌신적인 경영자세로 국민적 존경을 한 몸에 받았다.
이러한 월마트는 매출액 1천 1백 79억 달러, 종업원 수 82만 5천명, 세계최대의 유통업계로 그 매출액은 우리나라 1년 예산의 2배에 해당하며 GM, GE 등과 함께 미국 내 상위 5위내의 기업이다. 그리고 종업원 수 또한 미국 우체국에 이어 2위의 규모이며 매주 월마트에 들러 쇼핑하는 인구만도 전 세계 4천만 명으로 한국의 전체 인구수와 비슷한 수준이다.
자료평가
- 별로별로별로별로별로별로별로
- 52916***
(2018.06.10 06:13:53)
- 갠찬흔 자료
- pc***
(2006.06.07 00:35: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